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차를 타는 꿈

by 이혁 2021. 12. 12.

 

목차

     

    1. 얼마나 좋아하는 사람인가?

     꿈속에 나타난 각종 사람, 동물, 물건 대부분은 상징입니다.
     실제 그것이 아닌 다른 무엇인가를 나타낼 때가 많다는 얘기죠.
     이 점은 좋아하는 사람과 차를 같이 타는 꿈도 그렇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은 꿈속 그 사람과 나의 관계인데요.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좋아하는 관계인지,
     서로 좋아하는 관계인지에 따라
     현실에서 나타나는 상황에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차-타는-꿈-해몽-car

     

    1.1. 좋아하는 사람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나의 소망이나 관심 영역을 표현하는 꿈속 상징이 됩니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어 즐거워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내가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즐거움을 나타내죠.
     그리고 차를 타는 꿈은 이 차로 표현되는 현실의 공간을 나타냅니다.

     그러면 이 사람과 함께 차를 타는 꿈은,
     회사원이 이 꿈을 꾸었다면,
     회사 생활하면서 평소 하고 싶었던 업무를 맡는 과정이 되기도 합니다.

     

    1.2. 짝사랑하는 사람

     하지만 짝사랑하는 경우라면, 한쪽이 일방적으로 좋아하는 관계가 되므로 얘기가 달라집니다.
     특히 내가 짝사랑하는 경우,
     나는 하고 싶어 하지만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는 일을 나타냅니다.

     

     

    짝사랑 하는 꿈 꾸는 이유

    좋다 나쁘다 말하기 애매한 꿈 해몽이 있습니다.  반갑기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못내 아쉬운 먹먹한 느낌이 드는 꿈이 있는데요.  바로 짝사랑 하는 꿈이죠. 교제하는 꿈이면 좋으련만

    ehyuck77755.tistory.com


     원하는 목표가 바로 옆에 있어도 내 것이 되지 못하죠.
     그 일에 직접 관여한다기보다는옆에서 구경만 하는 상황에 가깝죠.

     

    1.3. 짝사랑하는 사람과 차를 타는 꿈

     비록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는 사이라 하더라도,
     잠시 잠깐이나마 그와 함께 차를 타는 꿈을 꾸었다면,
     비록 이 상황이 오래가지는 않겠지만 잠시나마 원하던 일을 맡는 상황이 찾아옵니다.

     우연히 업무 담당자가 일시적으로 자리를 비우면서 업무 공백이 생겼고,
     누군가는 그 일을 맡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잠시나마 그 일을 내가 진행하는 식이죠.

     

    1.4. 그 사람이 연예인처럼 보이는 꿈

     처음에 차를 탈 때만 해도 내가 좋아하던 사람의 모습이 나왔는데,
     다시 돌아보니 연예인으로 바뀌어 있는 꿈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나 물건이 사람들의 선망을 받는 일이 되어감을 나타냅니다.

     

     

    연예인과 차를 타는 꿈

    자동차를 타는 꿈에는 여러 가지 많은 뜻이 있는데,  보통은 차로 표현되는 무엇인가에 합류할 일을 예고하죠.  흔한 꿈 유형에는 연예인과 함께 차를 타는 꿈이 있는데요.  이 꿈은 어

    ehyuck77755.tistory.com


     내가 하는 일이나 내가 갖고 싶어 하는 물건에 대한 수요가 예전보다 올라감을 나타내죠.
     꿈속 연예인만큼 인기가 늘어나는 겁니다.

    2. 차를 타는 상황

     그 사람과 얼마나 오랫동안 차를 탔는지, 도중에 내린 사람은 없는지,
     날씨 상황은 어떠한지 등등
     차 타는 상황을 통해 미래에 일어날 상황을 짐작할 수도 있죠.

     

    2.1. 동승자가 차에서 내리는 꿈

     그 사람과 함께 차를 잘 타고 가는 도중에,
     동승자나 그 사람이 차에서 내린다면,
     그 사람으로 표현되는 일이나 물건이 중도에 내 손을 떠납니다.

     

     

    버스 차에서 내리는 꿈

    꿈속에 등장한 교통수단 버스는 내가 몸담은 회사 조직을 나타냅니다. 버스를 타는 꿈이 이 자동차로 표현되는 조직에 몸담는 과정(입사)을 나타낸다면,  버스에서 내리는 꿈은 물러나

    ehyuck77755.tistory.com

     

     내가 관리하던 일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갑니다.
     내가 맡았던 물건은 역시 원래 주인에게 돌아가거나, 다시 처분할 일이 생기기도 하죠.

     

    2.2. 차 주행 속도가 잘 나오는 꿈

     자동차 타는 꿈에서는 차의 주행 속도가 중요합니다.
     속도가 잘 나오는 꿈이라면,
     꿈속 사람으로 표현된 일이나 상황은 그만큼 진행이 원활합니다.

     반대로 속도가 잘 안 나오는 꿈 또는 차가 막히는 꿈은,
     그 사람으로 표현된 일이 그만큼 잘 진행되지 않음을 예고합니다.

     

     

    2.3. 같이 타던 차가 사고 나는 꿈

     사고가 난다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생기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모처럼 일이 좀 잘 풀리나 했더니 액운이 끼는 모습이지요.

     

     

    접촉사고 교통사고 꿈해몽

    접촉 사고 또는 교통사고 나는 꿈 해몽 임상을 해보면, 생각보다 아주 다양한 경우를 봅니다. 단순히 차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는 꿈만 있는 게 아니라서요..

    ehyuck77755.tistory.com

     

    2.4. 차가 좋은가? 차만 좋은가?

     꿈에 등장한 차가 좋다는 것은,
     이 차로 표현되는 조직 상황이 그만큼 좋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회사생활로 말하면 좋은 직장에서 좋은 대우를 받고 다니는 셈이죠.

     하지만 차만 좋다면 다소 아쉬운 상황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좋은 차에 타는 꿈을 꾸었다면,
     좋은 회사에 들어가는 데는 성공했지만,
     하기 싫은 일을 맡은 게 됩니다.

     

    2.5. 둘이 오토바이 자전거 타는 꿈

     자전거, 오토바이는 본래 1인승 교통수단입니다.
     이것을 두 사람이 같이 탄다는 것은,
     두 사람이 함께 어떤 일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상황을 나타내기 쉽습니다.
     또는 두 사람의 의견이 대체로 한 방향으로 잘 통일됨을 나타내기도 하고요.

     

     

    오토바이 잘 타는 꿈 해몽

    오토바이는 여타 자동차와 다르게 1인용입니다. 혼자 타죠!  따라서 이 꿈은 혼자 하는 일과 관련이 깊습니다. 또는 혼자서만 할 수 있는 일을 예고하기도 하죠.

    ehyuck77755.tistory.com


     이 꿈은 주로 동업하는 꿈이 되기도 합니다.
     또는 공동으로 어떤 투자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공동 지분 참여)

     

    2.6. 함께 끝까지 차를 타고 가는 꿈

     꿈에서 깨어나 자리에서 일어날 때까지,
     계속해서 그 사람과 함께 차를 타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내가 맡은 일이 끝까지 무난하게 진행됨을 나타내죠!
     상황 변화를 예고하는 또 다른 꿈을 꾸기 전까지는,
     원하던 일을 계속해서 잘 맡아 진행하게 됩니다.

     

    2.7. 날씨가 화창한 꿈

     날씨가 화창하다는 것은
     일과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 분위기나 주변 환경이 그만큼 우호적이고 편안함을 나타냅니다.
     
     맑은 날씨는 시야 확보가 잘 되어 운전하기에도 부담이 없지요.
     전반적으로 일 진행이 아주 원만함을 나타냅니다.

    2.8. 그 사람이 다른 여자와 차를 타는 꿈

     언뜻 보면 최악의 상황인데요!
     만약 이 꿈이 실제 상황 그대로 예고하는 예지몽이라면 꿈속 상황이 실제로 벌어지기도 합니다.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제목만 보아도 황당한 꿈 내용이죠!!  세상에 남자친구가! 그렇게 믿었던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같이 차 타는 꿈'이라니 말입니다!  어느 쪽이 되든지 간에 좀처럼 용납이 안 되는 일

    ehyuck77755.tistory.com


     하지만 대다수 상황에서는,
     내가 염원했던 업무나 갖고 싶었던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꿈으로 그칠 때가 많습니다.


     같은 관점에서 남자 친구 남편이 바람피우는 꿈도,
     실제로 그 상황 그대로 일어나는 게 아니라, 내가 맡았던 일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는 과정에서 오는 아쉬움을 보여주는 게 됩니다.
     물론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여전히 뭔가 마음 한구석이 아프기는 하겠지만 말이죠.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에게

    꿈풀이 시도조차 두려운 꿈!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남편,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에게 가는 꿈이라니요!  얼핏 보아서는 꿈 해몽 결과도 딱히 좋을 것 같지는 않지요? 1.1. 대다수 꿈은 현

    ehyuck77755.tistory.com

     

    2.9. 앞좌석과 뒷좌석의 차이

     누가 어떤 자리에 앉았는지에 따라 일 진행 흐름에서 차이가 납니다.

     대체로 앞좌석에 앉으면 일을 이끌어가는 입장이 되고,
     뒷좌석에 앉으면 다른 사람 의견에 따라가는 입장이 되기 쉽습니다.

     

     

    앞좌석과 뒷좌석 꿈 해몽

    차 타는 꿈 해몽  꿈속에서 차에 앉은 자리에 따라 꿈 해몽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크게 보면 앞좌석(앞자리), 뒷좌석(뒷자리)으로 나뉘고요.  앞좌석은 다시 운전석과 조수석으로

    ehyuck77755.tistory.com


     특히 운전석에 앉는 사람은 일을 전반적으로 주도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좋아하는 사람을 데리고 내가 직접 차를 운전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내가 주도권을 쥐고 일을 진행한다는 암시가 붙습니다.

     간혹 이 꿈은 특정 대인 관계에서 누가 주도권을 가졌는지를 보여주는 꿈이 되기도 하지요.

     

    3. 실제 인물을 나타낼 가능성?

    3.1. 통계적으로 말하자면

     좋아하는 사람이 나타나는 꿈 대다수는
     실제 현실 세계 속의 그 인물이라기보다는,
     그 사람처럼 내가 애착이 가는 일거리나 물건의 상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어떤 일이나 물건에 강한 욕구가 생길 때 꾸기 쉽다는 얘기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좋아하는 물건을 가질 수 있을지 없을지,
     이런 부분을 보여주는 심리적인 꿈에 가깝다고 볼 수 있죠.

     또는 단순한 심리몽으로 그칠 때도 있는데요.
     딱히 예지몽의 성격은 없는,
     단지 그 사람을 품고 싶은 나의 애달픈 심리가 만들어낸 꿈일 때도 더러 있죠.
     (개꿈)

     

    3.2. 가끔 예외가 있기는 합니다. 

     다만 드물게는,
     실제 현실 세계 속의 그 사람과 어떤 식으로 인연 관계를 맺을지를 보여주는 꿈이 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진정 인연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맺어지겠죠!

     아무쪼록 좋은 일이 있기를 빕니다.



     

    자동차 꿈 참고 글

     

    1. 자동차 오토바이 주차하는 꿈
    2. 건물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매달리는 꿈
    3. 자동차가 사고 나는 꿈 추락하는 꿈
    4. 운전 못하는데 차 운전 잘하는 꿈
    5. 자전거 잘 타는 꿈 풀이

     

     대중교통 꿈 참고 글

     

    1. 전철 기차 막차 타는 꿈
    2. 버스 전철 기다리는 꿈

     

     2022-04-25 링크 추가 수정
     2022-06-05 링크 추가 수정
     2022-09-19 내용 대폭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