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접촉사고 교통 사고 나는 꿈 해몽

by 이혁 2021. 8. 30.

 

목 차

     

    1. 꿈 풀이가 복잡한 이유

     * 목차 바로 가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원하는 내용을 빨리 보실 수 있습니다.

    1.1. 여러 가지 다양한 상황들

     접촉 사고 또는 교통사고 나는 꿈 해몽 임상을 해보면,

     생각보다 아주 다양한 경우를 봅니다.

     단순히 차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는 꿈만 있는 게 아니라서요.

     

     

    운전하는 차가 사고 나는 꿈 추락하는 꿈

    현실에서는 거의 일어날 가능성은 없는 일이지만,  운전과 무관한 사람조차 '자동차 사고 나는 꿈'이나 '추락하는 꿈' 같은 악몽을 꿀 때가 가끔 있지요.  물론 꿈은 꿈이고 현실은 현실

    ehyuck77755.tistory.com

     

     우선 내가 행인이 되어 길을 건너는데 버스나 차가 덮치는 꿈도 있고요.

     반대로 내가 운전 중인데 보행하는 사람을 치는 꿈도 있지요.

     

     그런가 하면 자동차끼리 추돌사고 나는 꿈도 있지요.

     승용차끼리 사고가 나서 서로 크게 파손되는 꿈도 있는가 하면,

     대형트럭이 작은 차와 충돌하면서 작은 차만 부서지는 꿈도 있지요.

     

    자동차-접촉-교통-사고-나는-꿈-해몽-car-accident

     

     파손되는 수준도 제각각입니다.

     경미한 접촉 사고, 차량 파손으로 이어지는 꿈이 있는가 하면,

     심지어 차량이 전복되거나 다리 아래나 절벽으로 떨어지는 꿈,

     심지어 차에서 불이 나는 꿈이나 폭발하는 꿈도 있죠.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매달리는 꿈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매달리는 꿈.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될 것 같은 상황이죠. 어디 갈 데가 없어서 절벽에 갔는지, 왜 매달리고 있는지 하면서 말이죠.  꿈에서 깨고 나면 ‘별일 아닐

    ehyuck77755.tistory.com

     

     이 교통사고 차 사고 나는 꿈은

     원인과 유형이 다양한 만큼 풀이 범위도 엄청나게 넓습니다.

     시간 나는 대로 여러 가지 다양한 유형의 차 사고 나는 꿈은 하나씩 다뤄보도록 하고요.

     이번에는 자주 나타나는 유형 위주로 살펴보는 요령을 제시해볼게요.

     

    2. 대인 사고 나는 꿈

     대인 사고는 사람이 죽거나 다친 사고를 말합니다. 차량에 의해 인명 피해가 난 경우를 말하죠.

     현실에서는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도 있는 큰일이 되지만,

     꿈속에서는 얘기가 제법 다릅니다.

     

     간혹 일부 꿈에서는 실제로 사람이 죽거나 다치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만,

     대다수 상황에서 사람이 죽는 꿈은 길몽이 됩니다.

     

     

    사람이 죽는 꿈 풀이 길몽이 되는 이유

    많은 사람이 죽는 꿈을 꾸고 나면, 현실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특히 연인, 배우자, 부모, 형제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초조함은 더욱 커지죠.  하지만 이 꿈

    ehyuck77755.tistory.com

     

    2.1. 차 사고가 나서 내가 죽는 꿈

     차 사고가 나면 사람이 다치기도 하고, 심지어 사망하기도 하는데요.

     누가 죽는 꿈인지 여부에 따라서 꿈 풀이 방향이 크게 바뀌곤 해요.

     

     

     어떤 식으로든 내가 죽는 꿈의 형태를 띠면,

     내가 진행하는 일의 매듭, 정리를 예고하죠.

     대체로 길몽이 되지요.

     

    2.2. 길을 걷다가 차에 치여 죽는 꿈

     나는 가만히 길을 걸어가고 있었을 뿐인데, 차가 나에게 들이닥치면서 내가 죽는 꿈을 말합니다.

     

     딱히 나에게는 잘못이 없는 상태에서 내가 어떤 일을 벌인 상황은 아니므로, 내 의지와 무관하게 벌어지는 일이 되는데요.

     사고를 일으킨 자동차로 상징되는 조직이나 어떤 인물의 힘을 통해,

     나와 관련된 일이나 문제는 해결함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이 내 일을 거들어주고 도와주는 셈이 되는데요.

     외부의 협조나 발탁이 필요한 일, 입시나 채용, 취업 같은 일을 앞두고 있을 때 특히 길몽이 되죠.

     

     한편 차에 치이기만 하는 꿈

     이 차로 표현되는 조직이나 사람이 나에게 접근하는 과정을 나타내는 것으로 드러나기도 합니다.

     

     

    내가 차에 치이는 교통사고 꿈 해몽

    목 차 1. 차에 치이는 꿈 개요  보행자가 겪는 가장 흔한 교통사고 유형입니다. 쉽게 말해 주행 중인 차가 사람을 치는 경우죠.  이때 꿈속에 나타난 차는 실제 차가 될 수도 있으나,  그보다는

    ehyuck77755.tistory.com

     

    2.3. 내가 낸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이는 꿈

     내가 차 운전하다가 누군가를 죽이는 꿈은

     내가 어떤 일을 진행한 결과, 그 사람으로 상징된 일이 해결될 것을 예고합니다.

     

     사람을 치어 죽이는 꿈은,
     죽은 인물로 표현된 일을 처리하고 끝낸다는 암시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사자가 해결하지 못하는 일을 내가 대신해서 거들어준다는 의미도 있지요.

     

     

    차 운전하다 사람 치여 죽이는 꿈: 대길몽!

    목 차 1. 사람 치여 죽이는 꿈 대길몽이 되는 이유  운전하다 보면 언젠가는 일어나는 일이 접촉 사고죠.  되도록 안 일어나는 게 좋지만, 이렇게 사고 나면 사람이 다치곤 합니다.  드물게 사람

    ehyuck77755.tistory.com

     

    2.4. 사고가 나서 다치는 꿈

     하지만 똑같은 교통 사고 꿈이라 해도,

     누가 죽는 꿈과 다치는 꿈은 얘기가 좀 다릅니다.

     

     누군가 교통사고로 다치는 꿈은

     일의 지연이나 재산상 손실을 예고할 때가 많거든요.

     

     

     내가 다치는 꿈은 내가 진행하는 일에서 다치는 만큼 손해가 나고,

     다른 사람이 다치는 꿈은 다른 사람 일이 지연되고 손실이 나는 상황을 예고하지요.

     

     따라서 차 사고가 나는 꿈 결말은

     누군가 다치는 꿈보다는,
     차라리 누군가 죽는 꿈 형태로 끝나는 게 더 낫다고 말할 수 있죠.

     

    2.5. 사고가 나서 피 흘리는 꿈

     꿈속에서 누가 다쳤는지를 잘 살펴야 하는데요.
     여기에 따라서 꿈풀이 분위기가 판이해지거든요.

     다른 사람이 일으킨 사고로 내가 피를 흘리는 꿈은,
     다친 수준에 상응하는 피해를 내가 보게 될 것을 나타냅니다.
     흘린 피의 양은 내가 입은 손해의 수준을 나타내지요.

     

     

    피 흘리는 꿈 피 나는 꿈 해몽

    피 흘리는 꿈 또는 피 나는 꿈은 그렇게 자주 꾸는 편은 아니나, 종종 꿀 때면 꿈속 장면의 느낌 때문에 뇌리에서 쉽게 잊히지 않는 꿈입니다.  어떤 꿈 해몽 풀이가 있는지 살펴보죠. 1.

    ehyuck77755.tistory.com


     반면에 내가 다른 사람을 치어 피 흘리게 했다면,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피를 보게 만든 게 되므로,
     그만큼 나에게 이익이 생길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꿈속의 피는 종종 돈과 재물로 해석되기 때문이죠.
     이 꿈은 물건의 매매나 영업과 관련한 꿈이 될 때가 많습니다.

     차 사고가 나서 다른 사람 얼굴에서 피가 나는 꿈 또는 코피 흘리는 꿈
     그 사람에게 명예나 체면이 구겨질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코피 나는 꿈 코 피 터지는 꿈 해몽

    피 흘리는 꿈 코피 나는 꿈  코피 나는 꿈 또는 코 피 터지는 꿈은 보통의 피 흘리는 꿈과는 조금 얘기가 다른데요. 피가 나는 부위가 얼굴 가장 중앙에 위치한 코이기 때문이죠.  

    ehyuck77755.tistory.com


     얼굴 중에서 특히 코는 그 사람의 자존심과 명예, 체면을 나타내는 부위이고,
     여기서 피가 흘렀으니,
     자존심과 명예에 상처가 났음을 나타내기 때문이죠.

     

    3. 차량 사고 나는 꿈

     차 사고 나는 꿈에서 운전하는 사람은 일을 추진하는 사람, 일을 만든 사람이 됩니다.
     그리하여 누가 운전하는 꿈인지를 살펴보면, 일의 원인이 어디에서 생겼는지 짚을 수 있죠.

     

    3.1. 내가 운전하는 꿈

     내가 자동차 운전하는 중에 차 사고가 나는 꿈은,

     내가 일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벌어질 일을 나타냅니다.

     또 내가 직접 관여하는 일에 생기는 일을 예고합니다.

     

     이것은 내 직장 일이 될 수도 있고,
     내가 관리하는 사업체나 개인적인 일이 되기도 하죠.

     

     

    차 운전 못 하는데 자동차 운전 잘 하는 꿈

    자동차 운전하려면 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경력도 어느 정도 있어야 능숙하게 운전하죠.  하지만 꿈속 세상은 별천지라서, 면허증 차 운전 경력이 없어도 자동차 운전 잘 하는

    ehyuck77755.tistory.com

     

     내가 차를 운전하다가 이중 삼중추돌 사고가 나는 꿈은

     내가 진행한 일이 여러 사람과 얽혀버리는 상황을 예고하죠.

     여러 집단이나 사람과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일이 복잡해진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한참 어디론가 가는 중에 사고가 나면서 주행을 멈춘다면,

     이 일로 내가 진행하는 일이나 업무가 중단될 것을 예고하죠.

     

     다만 어떤 형태로든 차로 사람을 치어 죽이는 꿈이 된다면,

     보통은 일의 처리나 해결을 나타냅니다.

     

     

    사람 죽이는 꿈 살인 살해하는 꿈 해몽

     죽는 꿈과 죽이는 꿈의 차이  사람이 죽는 꿈과 사람을 죽이는 꿈은 언뜻 보면 서로 비슷해 보이지만,  가해자와 피해자가 서로 다른 입장이 되므로,  꿈 해몽 결과에서 제법 차이가

    ehyuck77755.tistory.com

     

    3.2.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꿈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꿈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일의 주도권을 쥐고 있다는 의미가 되죠.
     일의 원인이나 주도권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또는 다른 조직)에게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에 내가 동승했는데,
     그 차가 사고를 내는 꿈 흐름이 나타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차 앞좌석과 뒷좌석 타는 꿈 해몽

    차 타는 꿈 해몽  꿈속에서 차에 앉은 자리에 따라 꿈 해몽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크게 보면 앞좌석(앞자리), 뒷좌석(뒷자리)으로 나뉘고요.  앞좌석은 다시 운전석과 조수석으로

    ehyuck77755.tistory.com


     이 꿈은 다른 사람이 주도하는 일에 나도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예고하는데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무엇인가 일이 터진다면,
     주된 원인과 책임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있음을 의미합니다.

     

    3.3. 차량간 접촉사고 나는 꿈

     차끼리 충돌하는 꿈은
     보통은 집단끼리 의견이나 이해관계가 충돌할 때 곧잘 나타납니다.
     설령 개인 간 문제라 하더라도,
     그 내막을 살펴보면 보통은 '집단(소속)'을 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영업자가 이 꿈을 꾸었다면,
     각자 운영하는 사업체를 필두로 경쟁업체 간 다툼이 일어나는 과정이 되는 식이죠.

     회사원이라면 부서 간 알력 다툼이 되기 쉽습니다.

     또는 경쟁사와 대결하는 구도가 될 수도 있지요.

     

    3.4. 타고 가던 전철 버스가 사고 나는 꿈

     이 꿈은 주로 소속이 있는 직장인이 꾸기 쉽습니다.
     꿈속에 등장한 버스나 전철은 많은 사람이 타는 대중교통으로,
     그만큼 큰 조직에 내가 참여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버스 전철 기다리는 꿈 해몽

    정류장이나 역에서 버스나 전철을 바로 타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습니다. 적게는 1~2분에서 길게는 10분 이상 기다리기 마련이죠.  이런 분위기에서 종종 기다리는 꿈 꾸기도 합니다. 1.

    ehyuck77755.tistory.com


     그리고 버스나 전철이 사고로 주행을 멈추는 꿈은,
     내가 소속된 조직이나 회사에 문제가 생겼음을 보여줍니다.

     그리하여 다른 차로 갈아타려고 차에서 내리는 꿈으로 이어지면
     나는 다른 직장을 알아볼 생각으로 다니던 회사를 떠나게 됩니다.

     

     

    버스에서 내리는 꿈 하차하는 꿈 해몽

    꿈속에 등장한 교통수단 버스는 내가 몸담은 회사 조직을 나타냅니다. 버스를 타는 꿈이 이 자동차로 표현되는 조직에 몸담는 과정(입사)을 나타낸다면,  버스에서 내리는 꿈은 물러나

    ehyuck77755.tistory.com

     

     잠시 기다렸더니 다시 차가 출발하는 꿈은
     다소간 소동이 있기는 했지만 큰 문제는 아니어서 다시 회사나 조직이 굴러가는 상태를 나타내고요.

     간혹 드물게 이 꿈은 내가 이용 중인 업체의 서비스 상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구독 서비스가 되기도 하죠. (넷플릭스, 인터넷, 통신)

     차가 멈추는 꿈은 이용에 장애가 생기는 상황을 나타내고요.
     다시 차가 달리는 꿈은 다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태를 나타내는 식이지요.

     

    4. 차가 부서지는 꿈

     꿈속에 등장한 차는 회사나 조직, 수단의 상태를 나타내는데요.

     

     차 사고 나는 꿈에서 특히 잘 살펴봐야 할 게 있다면,
     차의 주행 상태와 파손 상태입니다.

     

     일단 주행 자체에 큰 문제가 없다면 별다른 나쁜 일은 없습니다.
     차가 많이 부서지지 않는다면 사업체나 업무상 큰 이변은 없습니다.

     

    4.1. 사고 났는데 차가 멀쩡한 꿈

     따라서 이 차의 상태가 온전할수록

     비교적 사업이나 업무 여건이 온전하다는 얘기가 되죠.

     

     사고가 났지만 내가 탄 차 상태가 멀쩡한 꿈은

     어떤 일이 터지기는 했지만,

     내가 관여하는 일이나 내가 속한 집단 회사에는 별다른 나쁜 영향이 없음을 예고하죠.

     우려와 달리 생각보다는 크게 타격을 주는 문제는 아니었던 셈입니다.

     

     

     내 차는 멀쩡한데 다른 사람 차는 많이 부서지는 꿈은

     나한테는 딱히 별다른 영향이 없는데, 다른 사람은 크게 손해 보거나 하는 일에 지장이 있음을 예고하죠.

     

    4.2. 사고가 났는데 차가 잘 달리는 꿈

     차 사고가 났지만, 차에 크게 이상이 없는 꿈
     어떤 사건 사고를 겪기는 했지만, 별문제는 아님을 나타냅니다.

     

     

    가벼운 경미한 접촉사고 꿈 해몽

    교통사고로 다치는 꿈과 죽는 꿈  교통사고 나는 수준은 저마다 제각각이라서,  어느 때는 차가 완파될 정도로 심각하다면, 다른 때는 가벼운 경미한 접촉 사고로 그칠 때도 있죠.  상

    ehyuck77755.tistory.com


     심지어 별일 아니듯이 계속 차가 달리는 꿈은,
     무엇인가 문제가 생겨도 별일은 아닌 것으로 판명이 나면서,
     업무가 정상적으로 유지될 것을 예고하죠.

     

    4.3. 차가 크게 부서지는 꿈

     하지만 사고로 차가 심하게 손상을 입을수록,

     차로 표현되는 조직이나 단체, 업무 여건은 그만큼 나빠질 것을 나타내죠.

     

     경미한 수준이라면 약간의 지장이 있는 상태를 의미하나,

     심각하게 부서지는 꿈이라면 그만큼 큰 장애를 나타냅니다.

     

     드물게 실제로 차가 부서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험 유도하는 꿈?)

     

    4.4. 차에 불이 나는 꿈

     차 사고가 나면 종종 엔진 등에 불이 나기도 하는데요.

     

     차 상태만 멀쩡하다면,

     특히 차가 잘 달리기만 한다면,

     대다수 상황에서 차에 불이 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할 때가 많습니다.

     이 차로 표현되는 일이나 사업체가 그만큼 불티나게 잘 나간다는 얘기가 되거든요.

     

     단 차에 붙은 불이 꿈속에서 꺼져서는 안 됩니다!

     

     

     

    불 나는 꿈과 불내는 꿈 해몽 결정적 차이

    불 나는 꿈과 불내는 꿈은 사람들에게 돈 관련한 일에 좋다고 잘 알려진 꿈입니다.  로또 같은 횡재 운을 부른다거나 사업 초기에 꾸면 대박 난다면서 좋다고 하지요.  이 두 꿈은 서로

    ehyuck77755.tistory.com

     

     특히 개인사업자는 매출이 크게 오릅니다.

     물건이 없어서 못 팔 정도가 되기도 하지요.

     

    4.5. 사고 난 차를 폐차하는 꿈

     내가 탄 차 상태가 심각하게 손상을 입은 꿈은,

     일 진행이 무척 어렵다는 암시가 있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내가 소속된 부서가 실적 저하로 폐지되거나 통합되기도 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수익성이 떨어진 품목을 폐기하거나 심지어 사업 자체를 청산할 가능성도 있지요.

     

     반면에 내 차가 아닌,

     다른 사람이 탄 차가 크게 망가진 꿈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조직이나 일이 크게 망가질 것을 예고합니다.

     

     만약 경쟁업체와 관련된 사람이 탄 차라면,

     경쟁업체 사정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되지요.

     (경쟁자의 불행은 나의 행복?)

     

     

    자동차 꿈 참고 글

     

    1. 연예인과 같이 차 타는 꿈
    2. 자동차 오토바이 주차하는 꿈
    3.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차 타는 꿈
    4. 자전거 잘 타는 꿈 풀이
    5.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차를 타는 꿈
    6. 전철 기차 막차 타는 꿈
    7. 오토바이 자전거 잘 타는 꿈
    8. 운전하는 사람이 없는 꿈(!)
    9. 차가 없어지는 꿈 잃어버리는 꿈

     

     2022-04-25 링크 추가 수정

     2022-06-05 링크 추가 수정

     2022-08-29 본문 대폭 수정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