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운전하는 차가 사고 나는 꿈 추락하는 꿈

by 이혁 2021. 8. 28.

 

목 차

     

     현실에서는 거의 일어날 가능성은 없는 일이지만,
     운전과 무관한 사람조차 '자동차 사고 나는 꿈'이나 '추락하는 꿈' 같은 악몽을 꿀 때가 가끔 있지요
    .

     물론 꿈은 꿈이고 현실은 현실이니까, 이런 꿈을 꾸었다 해서 반드시 현실에서도 그대로 똑같은 일이 벌어진다고 단정하기는 어려운데요.

     

     그렇다 해도 이런 험난한 꿈을 꾼 배경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요. 어쩌다 이런 괴로운 악몽을 꾸었을까 하고 말입니다!

     

    1. 자동차 운전하는 꿈

     꿈에 나온 차 자동차 대부분은 내가 속한 집단, 회사, 조직으로 풀이될 때가 많은데요.

     차는 어디론가 갈 때 쓰는 수단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한 기반이나 토대 역할을 하기도 하죠. (도구의 의미)

     

     여기서 내가 직접 운전하는 차는 내가 직접 관리하는 수단 도구가 되므로, 대다수 상황에서는 내 사업체나 내 주요 수단으로 풀이하죠.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라면 대부분 내 사업체 자체가 될 때가 흔하죠.

     

    1.1. 운전 중인 차가 잘 달리는 꿈

     운전하는 차가 잘 달리는 꿈은 현재 운영 중인 개인 사업에 별문제가 없는 것. 직장인이면 진행하는 작업에 별 차질이 없음을 나타내죠.

     굳이 차 속도가 빠르지 않아도 됩니다. 차가 적당히 잘 달리기만 해도 하는 일 진행은 순조롭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조용히 지나가는 꿈은 그렇게 흔하지 않고, 보통은 꿈속에서 무슨 일이 생기곤 할 때가 많은데요.

     (사람 일이 뭐 그렇죠)

     

     

    1.2. 교통 체증으로 도로가 차가 막히는 꿈

     교통량이 늘어나 교통 체증으로 차가 밀려서 더디게 가는 꿈은, 도로가 막히는 꿈은, 일 진행이 더딜 것을 나타내는데요.

     

     그렇게 길몽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최악은 아닌 편이죠.

     일 진행이 더디기는 하지만, 진행이 완전히 막혔다는 얘기는 아닌 거든요.

     

    transport-차-달리는-차막히는-꿈-해몽-꿈풀이

    교통 체증이 생기는 꿈은
    일 진행이 갑갑할 때 나타납니다.

     

    1.3. 운전하는 차 시동이 꺼지는 꿈

     이 꿈부터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운전 중에 차 시동이 꺼지는 꿈은 일 진행과 관련하여 꽤 중요한 문제가 생길 것을 예고하죠.

     

     영업 제한이 걸리기도 하고, 원재료 공급, 생산한 제품 납품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중요한 도구나 설비 활용에 문제가 생길 때도 있죠.

     

    1.4 운전 중에 차 전조등이 꺼지는 꿈

     아주 큰 문제는 아니지만, 주의가 필요한 꿈이죠.

     운전 중에 전조등이 꺼지면 시야 확보가 안 되는 어둡고 흐린 날에는 신경 쓸 게 많아집니다.

     

     앞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가 없으니 방어적으로 운전해야 하는데요.

     지금 진행 중인 일의 전망이 불투명할 때 이런 꿈을 꾸기 쉽지요.

     

     그래도 이 꿈 역시 뒤에 나올 꿈보다는 낫군요

     

     

    1.5. 차가 절벽 다리에서 추락하는 꿈

     이 정도 되면 정말 심각한 수준이죠.

     보통은 뒤집기 어려울 정도의 큰 문제를 예고하죠.

     

     영업 정지나 영업 취소, 면허 취소 등의 문제 가능성이 있지요.

     사업장에 재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리를 건너는 꿈은 주로 새로운 전환이나 계획을 시도할 때 꾸는데요.

     이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은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예고하죠.

     확장 이전 같은 새로운 모험을 진행할 때는 조심해야 하겠죠.

    bridge-차-다리-건너는-꿈-해몽-꿈풀이

    다리 건너는 꿈을 꾸었다면
    보통 모험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2. 두렵고 겁이 납니다!

     자동차 운전하는 꿈은 물론이고 추락하는 꿈 떨어지는 꿈 역시 워낙 종류가 많아서, 일일이 모두 다 설명하기는 어려운데요.

     우선 차가 떨어진 원인 위주로 살펴본다면 문제 발생의 원인을 추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죠.

     

     갑자기 도로에 나타난 사람이나 동물을 피하려다 차가 추락하는 꿈 떨어지는 꿈은,

     갑작스럽게 떠오른 문제에 대응하는 방식이 서툴러 일을 그르칩니다.

     

     내가 운전하는 차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내가 잘못한 부분이 큽니다. 사업체 운영상의 착오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요.

     

     하지만 내가 아닌 상대가 운전을 잘못해서 차가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우선 함께 일하는 동업자를 조심해야 하죠.

     다음으로 협력업체나 거래처 상황도 신경 써야 하죠.

     

     

     일단 꿈 예지몽을 꾼 이상,

     아주 완전히 원인을 파악하지 않는 이상 처음부터 일을 피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일이 이 지경까지 오게 된 데는 지금까지 문제 원인이 충분히 누적된 결과에서 비롯되었을 테니까요.

     

     다만 이렇게라도 꿈속에서 차가 추락하는 원인을 파악한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 대책을 생각할 때 나름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참고되었으면 좋겠네요.

     

     

    자동차 꿈 참고 글

     

    1. 연예인과 같이 차 타는 꿈 운전하는 꿈
    2. 자동차 오토바이 주차하는 꿈
    3. 건물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매달리는 꿈
    4. 자동차가 사고 나는 꿈 추락하는 꿈
    5. 교통사고 추돌사고 꿈
    6.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차 타는 꿈
    7. 운전 못하는데 차 운전 잘하는 꿈
    8. 자전거 잘 타는 꿈 풀이
    9.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차를 타는 꿈
    10. 오토바이 자전거 잘 타는 꿈

     

     

     대중교통 꿈 참고 글

     

    1. 전철 기차 막차 타는 꿈
    2. 버스 전철 기다리는 꿈
    3. 버스에서 내리는 꿈 하차하는 꿈

     

     2022-04-25 링크 추가 수정

     2022-06-05 링크 추가 수정

     2022-06-28 내용 일부 수정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