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사람 죽이는 꿈 살인 살해하는 꿈 해몽

by 이혁 2021. 11. 25.

 

목차

     

    1.  죽는 꿈과 죽이는 꿈의 차이

     사람이 죽는 꿈과 사람을 죽이는 꿈은 언뜻 보면 서로 비슷해 보이지만,
     가해자와 피해자가 서로 다른 입장이 되므로,
     꿈 해몽 결과에서 제법 차이가 납니다.

     서로 비슷한 점도 있지만 차이점도 제법 있지요!
     

    사람-죽이는-꿈-kill-death-dream


     

    1.1. 공통점

     이 두 꿈은 모두 사람의 죽음을 소재로 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죽음은 그 사람으로 표현된 일의 해결과 성취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두 꿈 모두 일의 성취와 해결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1.2. 차이점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사람이 죽는 꿈은 누가 죽는 상황 즉 피해자에 초점을 둔다면,
     죽이는 꿈은 가해자 위주로 내용이 전개된다는 점에서 꿈 해몽 흐름에 차이가 나지요. 
     

     즉 일이 성취되는 방식에 차이가 납니다!

     

    사람이 죽는 꿈 풀이 길몽이 되는 이유

    많은 사람이 죽는 꿈을 꾸고 나면, 현실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특히 연인, 배우자, 부모, 형제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초조함은 더욱 커지죠.  하지만 이 꿈

    ehyuck77755.tistory.com

     
     따라서 사람 죽이는 꿈을 풀이할 때는
     내가 누군가를 죽이는 꿈인지,
     다른 사람이 죽이는 꿈인지부터 살펴보게 됩니다.
     

    1.3. 대부분 길몽이다!

     대다수 문명사회에서 살인과 살해는 극히 꺼리는 행위로 대개는 중벌에 처하곤 합니다.
     대개 사람은 이런 일을 극히 두려워한 나머지,
     사람 죽이는 꿈이나 살인하는 꿈, 살해하는 꿈 역시 무서워하기도 하는데요.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꿈은 대부분 길몽이거든요!


    2. 다른 사람을 죽이는 꿈

    2.1. 내가 가해자가 되는 꿈

     내가 가해자가 되어 다른 사람을 죽이는 꿈을 꾸었다면,
     상황을 주도하는 사람은 나 자신이 됩니다.

     꿈 내용을 고려하면,
     내가 일을 주도하는 게 됩니다.
     적극적인 의지로 내가 직접 나서서 일을 처리하는 상황에 가깝습니다.
     

    2.2. 다른 사람이 가해자가 되는 꿈

     반대로 내가 아닌 다른 사람 남이 누군가를 죽이는 꿈 또는

     누군가가 다른 사람을 죽이는 장면을 보는 꿈은,

     일을 처리하는 사람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됨을 나타냅니다.
     어떤 문제가 다른 누군가의 힘과 능력으로 처리되는 상황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2.3. 죽은 사람 시체를 보는 꿈

     죽은 사람의 시신, 시체를 확인하는 꿈은 일이 처리되고 나서,
     사후 성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예고합니다.
     그래서, 시체를 가지는 꿈 상당수는 재물 획득과 인연이 깊은 편이지요.
     

     

    돌아가신 부모님 시체 보는 꿈 숨기는 꿈 해몽

    죽은 몸을 '시체'라고 말하죠.  비슷한 단어로 '시신'이 있는데, 자주 쓰는 단어는 아니고요.  이 대상은 주로 시체를 보는 꿈이나 숨기는 꿈 형태로 나옵니다.  다른 형태 중에는 어깨나

    ehyuck77755.tistory.com

     

    2.4. 사람을 죽인 수단

     꿈속에 등장한 살해 수단은 일의 해결 방법을 나타냅니다.
     

    사람-죽이는-꿈-해몽-칼-knife


     칼로 사람을 죽이는 꿈은 다른 수단과 방법을 통해 일과 문제를 해결함을 나타냅니다.
     전문적인 도구를 활용하거나, 전문가를 불러서 일 처리를 하기도 합니다.
     

     총으로 사람을 쏘는 꿈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처리함을 나타냅니다.

     

    3. 내가 죽임을 당하는 꿈

     다른 사람이 나를 죽이는 꿈인데요.
     여러 죽음에 관한 꿈 중에서도 꿈 풀이 결과가 제법 괜찮은 편입니다.

     나 자신이 죽는 꿈은,
     나에 관한 일이 절로 해결됨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꿈은 굳이 내가 나설 것도 없이 가만히 있기만 해도 일이 해결된다는 암시가 붙습니다.

     한편 이 꿈에는 몇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3.1. 살인자로부터 도망치는 꿈

     현실에서 누군가가 나를 죽이려고 달려든다고 하면 보통은 도망치기 마련이죠.
     누군가 내 목숨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가만히 있으면 바보죠!

     하지만 꿈속 상황은 현실과 전혀 다른 곳이기에 전혀 다른 해석이 나옵니다.

     누가 나를 죽이려 달려드는 꿈에서는 차라리,
     내가 죽임을 당하는 꿈 흐름이 나타나야 온전한 길몽이 됩니다!
     

     
     이렇게 쫓기거나 도망치는 꿈 흐름이 나타나면,
     누군가가 내 일을 처리하기 위해 나서는데(나를 죽이려고 하므로)
     나는 그 사람으로부터 도망치려 하므로,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 외면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도망치는 꿈 대다수는 꿈 해몽 결과가 그렇게 좋지 않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불이 나서 도망치는 꿈은,
     모처럼 일이 잘 풀릴 조짐이 있는 상황에서 일을 포기하는 게 됩니다.

     또 호랑이나 범고래같은 맹수에게 쫓기는 꿈은
     거대한 세력이나 집단에 시달리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3.2. 청부업자를 고용하는 꿈

     

    사람-죽이는-꿈-해몽-kill


     청부업자는 누군가를 죽이기 위해 고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내가 직접 나서서 처리할 수 없는 문제를 앞두고 있을 때,
     전문가나 전문업체를 통해 일을 처리하고자 할 때 이런 꿈을 꿉니다.
     

    3.3. 계속 도망치다 결국 죽는 꿈

     비록 내내 도망치기는 했지만 결국 마지막에 나 자신이 죽었으므로,
     결국에는 나로 표현되는 문제나 사안이 해결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꿈 내용을 고려하면 일 진행 초반에는 시행착오가 예상되는데요.
     이러한 현실 속 어려움이 꿈속에서는,
     나를 죽이려 하는 사람에게 계속 도망치려고 하는 꿈의 형태로 드러난 거죠.


    4. 사람이 죽지 않는 꿈

     당연히 사람이 죽을 것 같았던 상황에서 사람이 죽지 않는 꿈을 말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누군가를 죽일 수 없는 꿈 또는 양심에 가책받아 사람을 죽이지 못한 꿈을 예로 들 수 있겠죠.
     

    4.1. 결말이 모호한 꿈

     내가 누군가를 살인하는 꿈, 내가 남을 죽이는 꿈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지로 분투하는 모습이 되지만,

     꿈속에서 사람을 죽이지 못했다는 것은
     그 사람으로 표현된 일이 여전히 끝나지 않음을 나타내므로,
     일 처리 결과가 모호함을 예고합니다!
     

    4.2.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꿈

     언뜻 보면 참 양심적인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꿈속 세상은 현실과 다릅니다.
     이 꿈은 오히려 결단력이 부족하고 과감하지 못함을 드러내는 게 됩니다.
     

     
     나의 체면이나 주변 여건을 지나치게 의식하면서,
     내 목표 달성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4.3. 죽었던 사람이 되살아나는 꿈

     아무리 시도해 보아도 그때마다 죽었던 사람이 되살아나기를 되풀이하는 꿈 흐름이 나타난다면,
     이것은 아무리 노력해도 결론 결말이 쉽게 나지 않는 일을 나타냅니다.
     또는 다 끝난 줄 알았는데 계속해서 다시 일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은 보통 수정과 보완이 잦은 일을 앞두고 있을 때 나타납니다.
     직장인이라면 결재받기 위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가 무한 반복되는 식이죠!

     딴에는 열심히 보고서를 작성해 올렸는데,
     그때마다 번번이 퇴짜를 맞는다면, 언제 이 작업이 끝날지를 가늠할 수 없겠죠.
     이런 상황에서 아무리 죽이려 들어도 사람을 죽일 수 없는 꿈을 꿀 수도 있는 겁니다.
     (흔한 대한민국 직장인 일상)

     

    5. 가족 식구를 살해하는 꿈

     앞에서 살해하는 꿈은 대부분 길몽이 된다고 하였는데,

     이 꿈도 과연 길몽이 될까요?

     꿈속에 등장한 내 가족 식구는,
     현실 세계에서 가족이나 식구에 관한 일을 나타냅니다.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가깝게 지내는 사람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 어머니는 손윗사람 상사가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 가족 식구를 살해하는 꿈은,
     이 사람들과 함께 진행하는 일이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5.1. 부모님이 괴한에게 살해당하는 꿈

     괴한은 갑작스럽게 우연히 나타난 폭도나 범죄자를 말합니다.

     이들에게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이 살해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내 부모님의 문제가 갑자기 해결되기도 합니다.

     집, 주택, 토지 부동산을 내놓은 사람이라면,
     어느 날 갑자기 구매자가 나타나 일사천리로 매매 계약이 진행되는 식이죠.
     

    5.2. 자식이 살해당하는 꿈

     내용만 놓고 보면 아주 끔찍한 일이지만,
     누차 말했듯이 꿈 내용 절대다수는 현실과 무관합니다.
     

     
     이 꿈은 자식에 관한 일이
     다른 사람에 의해 처리되고 해결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나의 자식이 입시, 자격증 시험과 같은 일을 앞두고 있을 때 이런 꿈을 꾸었다면,
     합격에 유리한 길몽이 됩니다.
     

    5.3. 배우자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꿈

     꿈속에 등장한 자동차는 이 차로 표현되는 직장이나 조직을 나타낼 때가 많습니다.
     자동차는 대개 여러 명이 타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그리하여 자영업자가 교통 사고에 관한 꿈을 꾸었다면 꿈속 '차'는 나의 사업체가 됩니다.

     따라서, 이 꿈은 주로 직장이나 조직 간 일이 될 때가 많습니다.

     

     

    접촉사고 교통 사고 나는 꿈 해몽

    접촉사고 교통사고 나는 꿈 유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차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는 꿈도 있고,  길을 건너는 중에 버스나 차가 덮치는 꿈도 있고요.  자동차끼리 추돌사고 나는 꿈

    ehyuck77755.tistory.com

     

     배우자가 차에 치여 사망하는 꿈은,
     특정 조직이나 업체의 힘을 통해 배우자의 일이 잘 처리될 것을 예고합니다.
     배우자만큼 내가 무척 애착을 들이고 있는 일이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합니다.

     내가 차에 치이는 꿈
     차로 표현되는 직장이나 업체 간 일이 추진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내가 차에 치이는 교통사고 꿈 해몽

    1. 차에 치이는 꿈 개요  보행자가 겪는 가장 흔한 교통사고 유형입니다. 쉽게 말해 주행 중인 차가 사람을 치는 경우죠.  이때 꿈속에 나타난 차는 실제 차가 될 수도 있으나,  그보다는

    ehyuck77755.tistory.com

     
     대형 버스나 기차에 치여 죽는 꿈은,
     중견 기업이나 대기업이 주관하는 일에 내가 발탁되는 일이 생깁니다.
     서류 심사에 통과하거나, 대기업이나 국가 기관에 취업이 되기도 합니다.
     

     타고 있는 차가 교통사고 나서 죽는 꿈을 자영업자가 꾸었다면,
     매출과 주문량이 크게 늘어나기도 합니다.
     

    5.4. 가족이 죽어 대성통곡 하는 꿈

     가족이 다른 사람에게 죽임을 당하면서,
     크게 우는 꿈 또는 대성통곡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현실에서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어 크게 기뻐함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 일이 잘 처리되어 아주 기분이 좋은 나머지 크게 울 정도로 기뻐하는 상황이,
     꿈속에서는 사람이 죽었다고 대성통곡하는 꿈 장면으로 표현된 거죠.

     이 죽이는 꿈 해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 죽는 장면이 분명하게 나타나야 한다는 점이죠.

     이 조건이 잘 갖춰진다면,
     대다수 상황에서 이 꿈은 일의 해결을 예고하는 길몽이 됩니다!

     

     

    참고 글 목록

     

    1. 엄마 아빠 부모님 돌아가시는 꿈
    2. 부모님 엄마의 임종을 기다리는 꿈

     

     2021-12-22 본문 소제목 및 내용 일부 수정
     2022-05-05 링크 수정
     2022-08-25 본문 대폭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