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집 건물 빌딩이 무너지는 꿈 해몽

by 이혁 2021. 11. 27.

 

목 차

     

    1. 집이 무너지는 꿈

     집, 건물, 빌딩은 사람이 거주하거나 물건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만든 건축물이죠.

     인간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장 사람들의 생활 터전인 집만 해도 그렇죠.
     그래서 이 집이 무너지는 꿈을 꿀 때면 사람을 잔뜩 긴장하게 만들죠!

    1.1. 내 사회 배경에 위기가 생긴다!

     이 꿈은 집으로 상징되는 삶의 터전이나 배경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것을 예고합니다.
     세부적인 상황은 꿈을 꾼 사람의 현재 하는 일이나 사회 상황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나타납니다.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다니는 회사에 문제가 생깁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자신이 있는 건물과 집은 나의 사업장을 나타내므로, 내 사업 운영에 차질이 생기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경계해야 하는 꿈 1순위가 되지요.
     

    집이-건물이-무너지는-붕괴하는-꿈-해몽-꿈풀이

     

    1.2. 건물이 무너지려고 하는 꿈

     건물이 무너지려고 하는 꿈은,
     그만큼 건물로 표현된 조직 상황이 위태로움을 나타냅니다.

     회사원이라면 다니는 회사에 큰 문제가 생깁니다. 회사가 도산하거나 부도가 납니다. 일반인이면 내 재산에 큰 손실이 발생합니다. 진행하는 계획은 수포가 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가게나 사업이 문을 닫기도 하죠.
     학생이라면 진로가 막히기도 합니다.
     대놓고 흉몽인 셈이죠.



    2. 여러 가지 집 건물이 쓰러지는 꿈

     꿈속 집과 건물이 어떻게 무너졌는지를 파악하면,
     일이 잘못된 경위나 상황을 가늠할 수도 있는데요.

    2.1. 천재지변으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

     일반적으로 하늘에서 비가 많이 내리는 꿈은,
     많은 양의 물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형상이 되므로 보통은 길몽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이 내려 집과 건물이 무너질 정도가 되면 얘기가 달라지죠.


     특히 하늘에서 눈비가 많이 내려서 내가 있는 집이 부서지는 꿈은,
     국가적인 정책이나 법률 개정으로 인해 큰 손실을 보는 경우가 됩니다.
     또는 한 개인이 통제할 수 없는 사회적 변화(경기 후퇴 같은)로 내가 하는 일이 크게 지장을 받음을 나타냅니다.
     개인사업자들이 특히 주의해야 하는 꿈이 되지요.

     

     

    비 내리는 꿈 비 맞는 꿈

    비는 아주 흔한 기상 현상 중 하나입니다. 관련한 꿈 해몽 몇 개 꼽으면 비 내리는 꿈, 비 맞는 꿈, 비 피하는 꿈 정도가 있지요.

    ehyuck77755.tistory.com

     

    2.2. 눈이 많이 내려 집이 기울어지는 꿈

     비 내리는 꿈과 마찬가지로,
     눈 내리는 꿈 역시 내용이 잘 갖춰지면,
     금융상의 지원이나 혜택, 매출 증가 같은 일이 벌어질 것을 예고하는 길몽이 됩니다.

     하지만 많은 눈이 내려 집이 쓰러지는 꿈이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이 꿈은 외부의 압력이나 압박에 의해 내가 진행하는 일이 좌초되거나, 집안의 가세가 기울어질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회사원이라면 회사의 경영 상황이 나빠지는 거죠.
     

     

    눈 내리는 꿈 눈 맞는 꿈

    큰 틀에서 보면 눈 내리는 꿈은 비 내리는 꿈이나 비 맞는 꿈 풀이와 꽤 비슷합니다. 눈과 비 모두 하늘에서 생기는 기상 현상이고, 물과 관련 있기 때문이죠.

    ehyuck77755.tistory.com

     

    2.3. 집이 기울어지는 꿈

     

    집-무너지는-쓰러지는-꿈-house


     집이 무너진 것은 아니지만 집이 계속 기울다 보면 언젠가는 쓰러질 수도 있겠죠.
     회사로 말하면 당장 완전히 부도나고 도산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 중대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간혹 개인 인연의 모습을 예고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만큼 현재 나의 대인 관계 중에 위태로운 관계가 있음을 나타내기도 하지요.
     (경고성 예지몽)

    2.4. 사람들이 몰려와서 건물을 부수는 꿈

     사람들이 몰려와서 건물을 부수는 꿈은
     나에 대한 대중적인 여론이 나빠질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자신이 파는 물건이나 서비스에 질 나쁜 소문이 발생하면서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기도 하죠.

     이런 꿈을 꾸었다면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을 진행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사람들은 내 일을 돕는다기보다는 나에게 치명적인 실수를 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2.5. 차가 들이박아 집 건물 담이 무너지는 꿈

     교통사고, 접촉 사고가 나는 꿈은
     현실에서 실제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보다는,
     조직 운영상 착오나 위기를 예고하는 꿈이 될 때가 많습니다.

     여기서 사고 가해자는 문제의 원인을 나타냅니다.

     

     

    접촉사고 교통사고 꿈해몽

    접촉 사고 또는 교통사고 나는 꿈 해몽 임상을 해보면, 생각보다 아주 다양한 경우를 봅니다. 단순히 차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는 꿈만 있는 게 아니라서요..

    ehyuck77755.tistory.com

     
     내가 잘 아는 사람이 운전하던 차(트럭, 버스)가
     자신의 집 건물을 들이박아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었다면,
     주변 사람들의 착오나 실수가 자신이 진행하는 일에 막대한 타격을 줄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진짜 나쁜 사람이네요!)
     

    2.6. 지진으로 집이 쓰러지는 꿈

     지진 나는 꿈 자체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닙니다.
     다만 지진이 나서 집이 쓰러지는 꿈이라면 얘기가 다르죠!
     

     

    지진 나는 꿈 해몽

    지진 나는 꿈 주된 의미: 큰 규모로 벌어지는 일을 예고함, 지진은 지구의 지각 덩어리가 부딪히면서 생기는 에너지에서 비롯되는데요. 이 덩어리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여기에서

    ehyuck77755.tistory.com

     
     지진은 오래도록 지속하지는 않지만, 그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일회성이기는 하지만 치명적인 악재가 터지면서,
     나의 사회적 배경이 크게 훼손됩니다. 내가 진행하는 일이 큰 타격을 받기도 합니다.

     단발성이기는 하지만 보통은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큰 악재이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양계장이나 돼지 사육하는 사람이라면 갑작스럽게 전염병이 유행하면서 단시간에 막대한 손실을 볼 수도 있지요.

     

     
     갑작스럽게 정전이 되면서 보관 중이던 원자재가 못 쓰게 되는 일이 생기기도 하죠.
     정전으로 냉장고 전원이 끊어지면서 보관하고 있던 많은 양의 식자재를 모두 폐기하면서 손해가 크게 나는 식이죠.

     이런 꿈을 꾸었다면 보험 가입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꿈이죠...)
     

    2.7. 집에 해일이 밀어 닥치는 꿈

     해일 쓰나미는 주로 지진과 함께 나타날 때가 많은데요.
     지진은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갑자기 나타났다가 아주 짧게 끝날 때가 많지만,

     해일은 지진파가 먼저 나타나고 뒤이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약간은 시간을 두고 대비하는 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진과 달리 그 영향력은 한참 동안 미치는 경우도 많고요.

     해일이 집에 밀어닥치는 꿈
     해일로 표현되는 거대한 사회 현상이 나의 사회적 배경에 영향을 주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주로 경기 불황이나 업종 전반에 장기간에 걸쳐 악재가 도사리고 있을 때 꾸기 쉽습니다.
     (주식 하락 장세)

     

     

    해일 밀려오는 꿈 해몽

    바다가 나오는 꿈: 바다는 아주 넓고 큽니다. 지구 표면적의 3분의 2에 달합니다!  그만큼 사람의 일상생활과 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래서 이 바닷물 밀려오는 꿈이

    ehyuck77755.tistory.com

     
     그러면 해일을 피해 도망가는 꿈은,
     이러한 사회적 환경 변화를 어떻게든 영향을 피하고자 애쓰는 상황이 됩니다.

     다른 집은 해일에 집이 무너졌는데 내가 있는 집 건물은 무사한 꿈은,
     다른 사람은 그 영향을 고스란히 받았는데 나는 별 영향을 받지 않음을 나타내지요.

     다만 맑고 깨끗한 물이 들어오는 꿈은 오히려 나쁘지 않습니다.
     이 꿈은 금전 상 이득과 연결될 때가 많지요.

     

     

    집에 물이 들어오는 꿈

    물 꿈 하면 보통은 재물 꿈, 로또 꿈으로 알고 있는데요.  물도 물 나름입니다. 다른 장소도 아니고 내가 사는 집에 물이 들어오는 꿈이어도 여전히 재물 꿈이 될까요?  상식적으로

    ehyuck77755.tistory.com

     

    2.8. 큰 빌딩이 무너지는 것을 보는 꿈

     내 소유가 아닌 다른 사람이 소유한 빌딩 건물이 무너지는 것을 보는 꿈, 붕괴하는 꿈이라면 얘기가 좀 다릅니다.

     무엇인가 무너지기는 했지만 일단 나와 직접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결국 다른 사람의 일이 되므로 나에게 미치는 영향 역시 제한적입니다.
     강 건너 불구경 수준의 일이 되기도 하지요.

     아주 거대한 기업체, 그룹이 파산하거나 큰 조직이 해체될 때 이런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관계자가 아닌 이상 내가 직접 피해를 보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내 딴에는 예사롭지 않은 일이라 관심을 기울이다 보니 이런 꿈을 꾸게 된 거죠.


    3. 집을 일부러 허무는 꿈

    3.1. 새출발을 예고하는 꿈?

     꿈에서 누군가 일부러 집을 허물었다는 것은,
     필요에 의해 이 집으로 상징되는 무엇인가를 일부러 해체한 것이 됩니다.

     따라서 이 집이나 건물을 일부러 허무는 꿈은
     보통의 건물 집이 쓰러지는 꿈과는 해몽 풀이 과정이 전혀 다릅니다.

     

    3.2. 의외의 길몽?

     이 꿈은 상황에 따라서는 생각지 못한 길몽이 되기도 하죠!
     

     

     개인적인 일에 관한 꿈이라면 과거의 일을 정리하고 청산하는 일로 나타납니다.
     많은 부채가 있었던 사람은 과거의 채무 관계를 청산합니다.
     과거에 오점이 있었던 사람은 사면을 받기도 합니다.(과거 청산)

     조직 집단에 관한 꿈이라면 조직을 새롭게 개편할 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회사원은 다니던 회사가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들어갑니다.

     

     새로운 인물이 회사를 인수하면서, 회사의 주인이 바뀌기도 하지요.
     그러면 회사의 상황이 새롭게 개편되겠죠!
     

    3.3. 내가 집을 부수는 꿈과 사람 떠나는 꿈

     집을 허무는 과정에 나도 작업에 동참한다면, 조직 개편 과정에 나도 참여할 것을 예고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구조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면, 나는 이 과정에 합류할 것을 나타냅니다.

     누군가 집을 떠나는 꿈은,
     그 사람으로 표현된 어떤 인물이나 일이 회사나 조직을 떠나게 됨을 나타냅니다.

     새롭게 허물어지는 집에서 내가 떠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이 집 상황을 내가 거부하는 꼴이 됩니다.
     회사원이라면 회사의 조직 개편을 계기로 나는 퇴직할 수도 있죠.

     

     

    누가 내 집에서 나가는 꿈

    꿈속에 등장한 사람은 실제 당사자일 수도 있으나, 그 사람으로 표현되는 일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내가 신경 쓰는 일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특정 인물 사람이 내 집 밖으로 나가는

    ehyuck77755.tistory.com

     

    3.4. 집이 완전히 부서지는 꿈

     집 건물 일부가 부서지는 꿈과 완전히 부서지는 꿈도 얘기가 꽤 다릅니다.

     일부가 부서지는 꿈은 부서진 부분에 비례해서 경제적 사회적 타격이 따라옵니다.
     집이 약간 부서지는 꿈은 투자한 자금의 일부 손실이 난다면,
     절반이나 부서지는 꿈은 투자한 자금이 반 토막 날 수도 있죠!
     

    집-건물-새로-짓는-꿈


     하지만 흔적조차 없을 정도로 완전히 부서지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이때는 얘기가 다릅니다.
     이것은 새 출발을 의미하죠.

     그동안 어려운 인생 나날을 보냈던 사람에게는 오히려 길몽이 됩니다.
     과거의 고생을 뒤로하고 새 출발 하게 된다는 희망을 보여주는 꿈이 되거든요!



    집이 나오는 꿈 참고 목록

     

    1. 기회를 예고하는 집 문이 열리는 꿈
    2. 내 집에 누가 동물이 들어오는 꿈
    3.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
    4. 예전 살던 집으로 이사하는 꿈
    5. 창문 여는 꿈 열려있는 꿈

     

    2022-05-07 링크 수정
    2022-05-15 링크 수정
    2022-08-27 내용 대폭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