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많은 사람이 죽는 꿈을 꾸고 나면, 현실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특히 연인, 배우자, 부모, 형제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초조함은 더욱 커지죠.
하지만 이 꿈은 대표적인 길몽인데요. 그 이유부터 살펴보죠.
1. 길몽이 되는 사람이 죽는 꿈
일단 ‘죽는 꿈은 길몽’이라는 공식이 성립하려면 꿈속에 등장한 사람이 실제 현실에 있는 인물과 달라야 합니다.
꿈에 나타난 사람 부모 형제 배우자가 현실에 있는 그 사람과 완전히 일치한다면, 이 꿈은 최악의 흉몽이 될 테니까요.
1.1. 꿈과 현실은 다릅니다!
대다수 꿈 해몽 사례의 경우,
꿈속에 등장한 사람은 실제 인물이 아닙니다. 그것은 실제 인물로 표현된 어떤 다른 일과 사건, 혹은 사물의 상징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꿈에 아버지가 나왔다고 해서 아버지가 되는 게 아니고,
아버지와 관련 있는 일의 상징이 되는 겁니다.
예를 들어 현재 아버지 명의로 집을 매매하고 있다고 하면,
꿈속에서 돌아다니고 있는 아버지는 아버지 명의로 된 집과 관련한 문제나 사안으로 풀이하는 겁니다.
그러면 아버지가 죽는 꿈 돌아가시는 꿈을 꾸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아버지에 해당하는 문제나 사건이 활동을 멈춘 상태가 되면서 죽는 겁니다.
곧 이와 관련한 일이 소멸하는 게 되죠.
이것은 더는 이 일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됨을 나타냅니다.
죽는 꿈은 길몽이 되는 이유죠!
1.2. 사람 죽이는 꿈과 차이점
한편, 이 사람 죽는 꿈은 사람 죽이는 꿈과는 해몽 과정이 다릅니다.
꿈속에서 내가 누군가를 죽이는 장면이 나온다면,
이때는 일의 진행 과정에 내가 직접 개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찌 되었든 결국에는 내 일 성취를 예고하기는 하지만, 그 과정과 방식에서 차이가 나죠.
아무래도 사람이 저절로 죽는 형태의 꿈이 좀 더 낫습니다. 굳이 내 손에 피를 묻히는 수고가 필요 없기 때문이죠.
2. 부모 형제 가족이 죽는 꿈
2.1. 가까운 사람 가족이 죽는 꿈
종종 부모 형제와 같은 가족 친인척이 죽는 꿈, 돌아가시는 꿈을 꾸고 나서 크게 당황한 나머지 무슨 일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문의를 접하곤 하는데요.
물론 이런 유형의 꿈이 반드시 상징적으로 해석되는 것은 아니고 아주 드물게 극히 일부 사례에서 실제로 그대로 나타날 가능성도 있지만,
지금까지 제가 실제 임상해본 결과에 따르면
사람 특히 아버지 어머니 아빠 엄마, 형제자매 가족이 죽는 꿈의 경우는,
나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의 성취와 해결로 나타난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가족은 나와 아주 가까운 사람이므로,
비교적 나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일, 내가 특히 신경 쓰는 일이 되는데,
이러한 의미가 있는 사람이 꿈에서 죽었으므로,
내가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이 해결된다고 보는 겁니다.
2.2. 먼 친척 할아버지 할머니가 돌아가시는 꿈
할아버지 할머니는 직계가족이라 해도
상황에 따라서는 아버지 어머니보다는 조금 먼 존재가 되는 수가 생깁니다.
촌수로 보더라도 친부모보다는 조금 멀죠.
이것은 그만큼 나와 관련이 조금 떨어지는 사건이나 사안의 해결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2.3. 부모님 돌아가시는 꿈
상황에 따라서는 꿈속 엄마 아빠가 죽는 꿈의 경우
실제 부모님 일에 관한 예지몽이 아니라면, 내 친부모에 해당할만한 다른 사회적 관계에 있는 사람의 일이 되기도 합니다.
이 꿈속 상황이 실제로 벌어지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요.
이 꿈은 곧 내가 사회적으로 알고 지내는 사람 중 부모님 또래의 사람에 관한 일이 해결을 예고하는 경우가 됩니다!
직장인 회사원이라면 보통은 회사의 간부급 인사나, 사장님이 주관하는 일, 몹시 신경 쓰고 있는 일의 해결이나 성취를 예고하기도 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전사적으로 중요하게 다루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그것이 마침내 훌륭한 결과물을 얻는다고 하면,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을 꿀 수 있는데,
이때 꿈속에 나온 부모님은 실제 부모님이 아니라, 부모님처럼 내가 어른으로 모시게 되는 사회적 관계의 인물에 관한 일로 풀이가 된 거죠.
이럴 상황에 해당한다면 설령 부모님이 죽는 꿈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현실에서는 생각보다는 별다른 감흥이나 성취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도 있겠죠.
3. 연인 배우자 남편 아내가 죽는 꿈
연인이나 애인, 남편, 아내, 배우자는 모두 나와 같은 세대입니다. 동격이죠.
세대 차가 없으므로 아주 긴밀하게 엮여 있을 때가 많으며, 보통은 현재 내가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일 중 하나로 이 사람들이 꿈에 나올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가장 아끼는 차나 오디오가 될 수도 있고,
혹은 현재 내가 가장 신경 쓰는 문제, 언제나 나와 함께 하는 사안들
집 자리를 알아보는 문제라든가,
이런 일에 해당할 수가 있죠.
물론 이 꿈은 여느 죽는 꿈과 마찬가지로 내가 무척 신경 쓰고 있는 중요한 문제의 해결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4. 기타 죽는 꿈 해몽
4.1. 사람이 죽고 대성통곡하는 꿈
대성통곡은 크게 목놓아 우는 것을 말합니다. 펑펑 울음을 터트리는 꿈 우는 꿈도 같은 표현이죠.
조건만 잘 갖춰지면 이 꿈은 길몽 중의 대길몽 코스가 되기도 합니다.
아주 크게 운다는 것은 그만큼 내 마음속에 남아있는 각종 감정을 모두 외부로 바깥으로 표현함을 나타냅니다. 그동안 짓눌리고 억눌린 감정을 울음을 터트리면서 날려버리는 거죠.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나서 대성통곡하는 꿈이라면, 종종 집안의 중요한 일이 해결되면서 몹시 기뻐할 것을 예고하기도 하죠.
4.2. 죽을 때가 되었는데 죽지 않는 꿈
임종을 앞에 두었는데 당장 돌아가실 줄 알았는데, 아직도 숨을 쉬면서 살아계시는 꿈은,
거의 완료를 눈앞에 두었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일의 진행이 마지막 단계에서 늦춰질 때 이런 유형의 꿈을 꿉니다.
만약 꿈속에서 임종을 기다리다가
‘언제 돌아가시지?’
하고 그 시기를 가늠했다면 더욱 확실하죠.
결국 일이 해결되기는 합니다만 당장은 아닌 셈이죠!
4.3. 나의 죽음을 기다리는 꿈
나의 죽음을 기다리는 꿈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내가 죽는 꿈은 나에 관한 일의 해결이나 성취와 관련한 꿈이 되는데요.
거의 완료 단계에서 끝이 나지 않을 때 이런 유형의 꿈을 꿉니다.
부동산 매매로 말하면,
매매 계약 후 치르고 잔금 지급도 일부만 남겨놓은 상태에서,
마지막 회차 잔금 입금이 생각보다 조금 지연되는 듯한 분위기라 할 수 있죠.
모처럼 공무원 시험이나 임용고시에 합격한 후에 남들은 발령을 하나둘 받고 있는데, 나는 아직 지점이나 근무지 발령을 못 받고 있을 때 이런 유형의 꿈을 꿉니다.
그러다가 돌아가시는 꿈, 내가 드디어 숨을 거두는 꿈을 꾸면, 조만간 일이 해결되겠지요.
5. 결론
사람은 생명체로, 한 번 태어난 이상 죽음에서 벗어날 수 없지요. 이것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는 일이죠.
만약 꿈속에 등장한 사람이 실제 현실 세계의 사람이 아닌, 일의 상징이라고 하면, 조금은 이 꿈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보시는 분 중에 사람이 죽는 꿈 임종을 맞이하는 꿈 해몽을 검색하다 우연히 찾아온 분도 많을 듯한데요.
아무쪼록 지난밤에 꾸었던 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이번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글 목록
2021-12-22 본문 소제목 및 내용 일부 수정
2022-05-05 링크 수정
'꿈해몽 > 해몽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 운전 못 하는데 자동차 운전 잘 하는 꿈 (0) | 2021.11.26 |
---|---|
사람 죽이는 꿈 살인 살해하는 꿈 해몽 (0) | 2021.11.25 |
꿈에 축구선수 박지성이 나왔어요 그런데 (0) | 2021.11.23 |
새 운동화 신발 구두 사는 꿈 해몽 (0) | 2021.11.22 |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0) | 2021.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