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남의 회사 학교 옷을 입는 꿈

by 이혁 2022. 9. 25.

 

목차

     

    1. 옷 꿈이 의미하는 것

     본래 옷의 기능은 외부의 온도 변화(특히 추위)나 부상 위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 예의상 차려입는 데 있지만,
      사실 옷에는 생각보다 많은 역할이 담겨있죠.

     현대 사회에서 옷은 그 사람의 성격이나 개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옷의 금전 가치만큼 그 사람의 사회적 상황이나 금전적 여유를 보여주는 역할도 하니 말이죠.

     그래서 꿈에서 옷이 주로 등장하는 경우 대다수는,
     나의 사회적 배경이나 직업적 상황과 관련지어 꿈 해몽 할 때가 많은 편이죠.

     

    1.1. 꿈 해몽 핵심

     옷이 나오는 꿈 풀이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내용을 위주로 살펴보면 되거든요.

     첫째, 옷이 내 몸에 잘 맞을 것!
     둘째, 옷의 품질이 좋을 것!
     셋째, 가능한 이전보다 좋은 옷으로 바뀔 것!

     위 내용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을수록 좋은 꿈이 됩니다. 반대가 되면 나쁜 꿈이 되고요.

     

    옷-바뀌는-꿈

     

    2. 옷을 갈아입는 꿈

     옷 꿈이 그 사람의 사회적 배경과 관련이 깊다면,
     이 옷을 갈아입는 꿈은 내 사회 환경에 변화가 있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2.1. 똑같은 옷으로 갈아입는 꿈

     똑같은 옷 또는 비슷한 옷으로 갈아입었다는 것은,
     업무 내용이나 나의 사회적 배경에 거의 변화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옷 갈아입는 꿈 해몽 종합

    옷 나오는 꿈 해몽 종합  일반적인 꿈에서는 내가 입은 옷 모습이 그렇게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어쩌다 가끔 내가 옷을 입은 모습이나, 옷 갈아입는 꿈을 꿀 뿐인데요.  그렇게 자주

    ehyuck77755.tistory.com


     크게 내 업무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 최소한의 수준에서,
     내 사회적 상황이 바뀌었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하는 일에는 변화가 없으며, 부서나 직함 명칭만 바뀌는 수준)

     

    2.2. 여자 옷에서 남자 옷으로 갈아입는 꿈

     성별이 바뀌었다는 것은 나의 사회적 배경에 큰 변화가 생겼음을 나타냅니다.
     단순히 다른 부서로 옮기거나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수준을 넘어서서,
     업무 내용이나 회사 상황에 대대적인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상대적인 성별 개념이 되므로,
     이 꿈은 지금껏 해왔던 일과 전혀 다른 성격의 일을 내가 하게 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혹은 남자들이 주로 할 만한 일을 해왔다가 여자들을 상대로 하는 일로 업무 내용이 바뀔 수도 있지요.

     

    2.3. 더 좋은 옷으로 갈아입는 꿈

     예전에 입었던 옷보다 갈아입은 옷의 품질이나 가격이 더 좋은 꿈은,
     그만큼 예전보다 자신의 사회적 위치나 대우가 더 좋아짐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보통은 승진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또는 조금 더 좋은 대우를 받고 다른 회사로 이직함을 나타내기도 하지요.

     

     

    2.4. 내가 다른 사람 옷을 입는 꿈

     다른 사람의 옷은 다른 사람의 직책이나 일거리 상황을 내가 이어받게 됨을 나타냅니다.
     회사에 누군가 퇴직하거나 이직하고 나서 그 일을 내가 인수·인계받을 때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 옷입는 꿈

    꿈에 나온 옷은 나의 사회적 배경과 지위를 나타내는 주요 상징이 됩니다.  꿈속에서 어떤 옷을 입고, 내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에 따라 앞으로 사회생활 모양이 달라지기도 하죠. 1. 새

    ehyuck77755.tistory.com


     개인사업자라면 다른 사람의 가게를 인수할 수도 있지요.

     다만 꿈속에 등장한 옷이 깨끗해야 길몽이 되며,
     더럽다거나 오물이 묻는 꿈이 되어서는 곤란합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나에게 좋지 않은 선택이 될 테니까요.

     

     

    아기 똥 옷에 묻는 꿈

    일반적으로 아기가 나오는 꿈 해몽은 고생을 예고할 때가 많지요.  적중률도 높은 꿈이라 이 꿈만 꾸면 불안해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죠.  그러면 아기 똥이 옷에 몸에 묻는 꿈 해몽 결과

    ehyuck77755.tistory.com

     

    2.5. 옷 색깔 무늬만 달라지는 꿈

     내가 입은 옷이 바뀌기는 했는데,
     옷 품질이나 수준에는 그다지 차이가 없고 단지 옷 색상이나 무늬만 바뀌는 꿈은,
     나의 사회적 대우나 위치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 가운데,
     하는 일의 성격만 바뀌었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보통은 비슷한 수준의 타 부서나 다른 지점으로 발령 나는 상황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또는 비슷한 수준의 다른 업무를 맡게 됨을 나타내기도 하지요.

     

    2.6. 옷을 잃어버려서 갈아입은 꿈

     원래 입던 게 있었는데 어쩌다 보니 옷을 잃어버려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옷으로 갈아입게 되었다면,
     기존에 누리던 직장이나 학교 상황에 문제가 생기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대안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예고합니다.

     

     

    옷을 잃어버리는 꿈 해몽

    이런 생각이 들 법도 한데요.  어째서 평범하게 옷 입는 꿈은 잘 안 꾸고,  ‘옷 잃어버리는 꿈처럼 나쁜 꿈만 꾸는 걸까?’ 하고 말이죠.  평범하게 옷을 입는 꿈 해몽 사례는 많지 않습

    ehyuck77755.tistory.com


     직장인이라면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될 가능성이 있지요.

     일반인이라면 내 주변 환경이 바뀌기도 하는데요.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집을 옮긴다거나, 차를 바꾸기도 합니다.

     

    3. 옷이 바뀌는 꿈

     옷을 갈아입는 꿈은 어찌 되었든 내 의지로 옷을 갈아입는 게 되지만,
     여기서 말하는 옷이 바뀌는 꿈은,
     내 의지와 무관하게 내 옷이 바뀐 상황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꿈이 예고하는 상황 변화 역시 내 의지가 딱히 반영되지 않은 사회적 변화이기 쉽습니다.
     조만간 나의 사회적 배경이나 직장 근무 상황이 주변의 입김이나 권한으로 제법 꽤 바뀔 것을 나타내는데요.

     

    3.1. 남의 회사 옷을 입고 입는 꿈

     나는 현실에서 A 회사 소속인데 꿈에서는 B 회사의 옷을 입고 있다면,
     2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 조만간 미래에 B 회사로 이직할 가능성.
     둘째, B 회사와 업무상 제휴를 할 가능성.

     여하튼 무엇인가 업무상 관련될 일이 있으므로 이런 꿈을 꾸게 된 거죠.

     


     어떤 경우가 되든, 옷의 품질이나 모양새에 크게 문제만 없다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회사 생활에 권태를 느껴서 변화를 꾀하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고요.

     

    3.2. 다른 학교 옷을 입는 꿈

     교복이 바뀌는 꿈을 학생이 꾸었다면,
     조만간 전학을 갈 가능성이 생깁니다.
     또는 내 전공이나 소속 계열이 바뀔 가능성도 있지요.

    3.3. 어쩌다 보니 옷이 바뀐 꿈

     딱히 꿈속에서 내가 옷을 갈아입은 장면은 나오지 않았는데,
     어쩌다 보니 내가 입은 옷이 바뀌어 있는 꿈은,

     내 사회적 배경이나 직업 상황이
     내 의지와 무관하게 변화를 맞이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학생이라면 내가 다니는 학교와 학과 소속을 학교 측에서 임의로 바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과나 학부가 통폐합됨)

     직장인이라면 부서나 조직 개편의 영향으로 나의 소속이 바뀌기도 합니다.
     심지어 다니는 회사가 다른 회사의 자회사로 들어가거나, 다니던 회사가 인수합병이 되면서 내 직장 정체성이 바뀌기도 하지요.

     역시 앞의 꿈과 마찬가지로,
     갈아입은 옷 또는 바뀌게 된 옷이 이전에 입은 것보다 좋다면,
     꿈속 옷이 예뻐 보인다면 일단 좋은 꿈이 됩니다.
     혹은 딱히 질 나쁜 옷만 아니어도 크게 나쁜 일은 없습니다.

     

     

    내 옷이 예뻐 보이는 꿈

    꿈속 옷차림이 의미하는 것  꿈속에 등장한 내 옷차림을 통해 나의 사회 여건이 어떠한지를 살펴볼 수 있죠.  현재 나의 직장 수준(중소기업 대기업 등 기업체 규모)이나  회사 내 나의

    ehyuck77755.tistory.com

     

    3.4. 내가 직접 옷을 갈아입는 꿈

     어찌되었든 내가 직접 다른 옷으로 갈아입는 장면이 꿈에서 나온다면,
     이것은 전적으로 내 의지에서 비롯된 일임을 나타냅니다.
     누가 시켜서 진행한 일이 아니라,
     결국에는 내가 내린 결정에 따른 결과라는 얘기죠.

    3.5. 누가 도와주는 꿈

     누군가 내가 옷 갈아입는 것을 도와주는 꿈은
     내가 다른 부서 일을 하거나 이직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게 됨을 나타냅니다.

     옷이 좀처럼 내 몸에서 빠지지 않아서 허덕이는 꿈은
     원래 하던 일을 잘 마무리짓지 못해서 힘들어하는 상황을 나타내는데,
     이때 누군가 나서서 내가 옷 벗는 것을 도와주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이직 과정이 원만히 진행됩니다.



    옷 관련 꿈 참고 목록

    1. 누가 나한테 옷을 사주는 꿈
    2. 옷 세탁 빨래 하는 꿈
    3. 나체로 밤길을 돌아다니는 꿈
    4.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5. 바지에 설사하는 꿈 배탈 나는 꿈
    6. 내 옷 대신 다른 사람 옷 세탁하는 꿈
    7. 내 옷을 빌려주는 꿈 돌려받는 꿈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