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미소 짓는 꿈 웃고 있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9. 18.

 

목차

     

    1. 웃고 있는 꿈 해몽

     이 꿈은 누가 웃었는지에 따라 꿈 풀이 방향이 크게 나뉩니다.
     대체로 내가 웃는 편이 더 좋으며,
     상대가 웃는 꿈이 되면 대체로 좋지 않습니다.

     

    2. 내가 웃는 꿈

     꿈에서 내가 웃었다는 것은 무엇인가 기분해소할 일이 나에게 생깁니다.
     오래 끌던 일이 결국 잘 해결되었다던가,
     그동안 신경 쓰였던 일이 잘 마무리되면서 기분 편해질 일이 생깁니다.

     

    미소-짓는-웃고-있는-꿈-해몽

     

    2.1. 호탕하게 크게 웃는 꿈

     거리낌 없이 크게 웃었다는 것은,
     그동안 억눌렸던 내 감정을 마음껏 발산함을 나타냅니다.

     

     주변을 의식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나의 소원이 크게 성취된 상황을 나타냅니다.
     남들에게 자랑할 정도로 일이 크게 성취된 상황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시험에 합격한다던가)
     어떤 일이 속 시원히 해결되기도 하죠.

     

    2.2. 미소 짓는 꿈

     미소는 제대로 웃는 상황이라기 보다는, 남들을 의식해서 웃는 표정을 그리는 것에 가깝습니다.
     물론 진정으로 기뻐서 미소 짓는 경우라면 이 역시 괜찮은 꿈이 되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억지로 화를 삭이는 경우로 풀이되기 쉽습니다.
     사실은 기분 나쁜데 다른 사람을 의식하느라 겉으로 억지웃음을 짓는 식이죠.

     

    2.3. 누군가와 같이 웃는 꿈

     꿈속에서 누군가가 있을 때는 되도록 서로 얼굴을 마주 보지 않는 게 좋은데요.

     서로 마주 보는 꿈은 서로 보는 방향을 달리 하기에 대립을 뜻하기 때문이죠.

     

     

    서로 마주 보는 꿈 해몽

    사람이 등장하는 꿈 내용 중에는, 상대방을 의식하는 꿈도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눈길이 마주치다 보면 서로 상대를 마주 보는 꿈으로 이어지기도 하고요. 또는 함께 같이 한 방향을

    ehyuck77755.tistory.com

     

     하지만 서로 얼굴을 마주 보면서 크게 호탕하게 웃었다면 이때는 얘기가 달라지는데요.
     웃음을 통해 서로에게 품었던 적대적인 생각이나 감정의 응어리를 해소했기 때문이죠.

     

     이 꿈은 오래도록 묵은 오해나 감정이 해소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3. 다른 사람이 웃고 있는 꿈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웃는 꿈은 대다수 상황에서 흉몽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뭔가 좋은 일이 생겼다는 의미가 되므로,
     결과적으로 나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음을 부각시키는 꿈이 되어버립니다.

     

    3.1. 내 바지에 묻은 오물을 보고 웃는 꿈

     웃게 된 상황을 관찰하면 조롱거리가 된 원인을 알 수 있는데,
     내가 입은 옷이 더러워지는 꿈이라면,
     내 사회적 신분 배경에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임을 파악할 수 있죠.

     

     

    아기 똥이 옷에 묻는 꿈

    일반적으로 아기가 나오는 꿈 해몽은 고생을 예고할 때가 많지요.  적중률도 높은 꿈이라 이 꿈만 꾸면 불안해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죠.  그러면 아기 똥이 옷에 몸에 묻는 꿈 해몽 결과

    ehyuck77755.tistory.com

     

     그리하여 누가 내 바지에 똥이 묻었다고 웃었다면,
     이것은 내가 사회적으로 체면 구겨질 일이 생겼는데, 이것을 두고 조롱받을 일이 생길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시험에서 떨어지거나, 진급에서 탈락하는 등의 일이 발생하는데,
     위로받기는커녕 오히려 조롱거리가 되어버리는 거죠.

     

    3.2. 누가 나를 보면서 웃는 꿈

     누군가 나를 보면서 웃었다는 것은 내가 주변사람들에게 웃음거리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 조롱거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쟁에서 내가 탈락할 일이 생길 수도 있고(입사, 진급, 시험),
     남들보다 업무 매출 성과가 떨어지면서 공개적으로 망신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일에 말려들기도 하지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