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내 옷이 예뻐 보이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7. 28.

 

목차

     

    1. 꿈속 옷차림이 의미하는 것

     꿈속에 등장한 내 옷차림을 통해 나의 사회 여건이 어떠한지를 살펴볼 수 있죠.

     현재 나의 직장 수준(중소기업 대기업 등 기업체 규모)이나

     회사 내 나의 위치라던가, 급여와 복지 같은 실질적인 대우 수준을 가늠할 수 있죠.

     

     특히 내 옷차림에 대한 내 생각이 나온 꿈이라면,

     현재 나의 사회적 지위에 대해,
     내가 어떠한 생각을 품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도 있지요.

     

    1.1. 좋은 옷을 입는 꿈

     좋은 옷을 입었다면 그만큼 나의 사회적 위치가 좋다는 얘기입니다.

     반대로 나쁜 옷을 입었다면 그만큼 나의 위치가 열악하다는 얘기가 되고요.

     

     그런 맥락에서 누가 나에게 새 옷을 사주는 꿈은 상당히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나의 사회적 여건이 개선될 것을 예고하는데요.

     구직자들이 특히 반기는 꿈이 됩니다!

     

    옷-예뻐-보이는-꿈-해몽

     

    1.2. 옷을 잃어버리는 꿈

     꿈속에 등장한 옷은 나의 사회적 위상과 관련이 깊으므로,

     가능한 옷을 잘 다루는 꿈을 꾸는 게 좋습니다.

     옷을 잃어버리면 나의 사회적 위치나 신상에 문제가 생길 것을 예고하지요.

     

     업무상 중요한 실수를 저지르거나,

     심지어 감봉이나 대기발령 같은 중징계를 예고하는 꿈이 되기도 합니다.

     

    2. 내 옷차림에 만족하는 꿈

     꿈속에서 옷차림에 만족하는 장면이 나온다면 현재 사회생활에 대체로 만족함을 의미합니다.

     

     

    2.1. 내 옷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꿈

     내가 입은 옷은 내가 걸친 사회적 수준을 나타냅니다.

     내가 입은 옷이 예쁘다면 그만큼 내가 누리는 사회적 여건이 남들 보기에 좋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남들이 바라는 선망의 직장을 다닐 수도 있고,

     혹은 직장 내에서도 비교적 일하기 수월한 부서 또는 남들에게 뽐낼 수 있는 부처에서 근무할 수도 있지요.

     

     또 이 꿈은 직장이 아닌 다른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데요.

     타고 다니는 차나 집이 되기도 합니다.

     

    2.2. 옷이 나한테 잘 어울리는 꿈

     꿈속에서 내가 걸치고 있는 옷은 내가 현재 걸치는 사회적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꿈은,

     현재 사회 위치나 여건이 나한테 잘 어울려 보이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가 잘하는 업무를 맡아서 일 수도 있고, 혹은 원하는 업무나 지점 근무를 맡게 되어서 일 수도 있지요.

     

     이 꿈 해몽 결과는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어설픈 형태의 돼지 꿈이나 용 꿈, 똥 꿈보다도 훨씬 실속이 좋은 편이죠.

     

    3. 내 옷에 불만이 있는 꿈

     내 옷에 불만족해 하는 꿈은 나의 사회 여건이나 배경, 대우에 불만이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3.1. 다른 사람이 입은 옷과 비교를 하는 꿈

     주로 내 사회적 여건과 다른 사람 여건을 비교할 때 이런 꿈을 꿉니다.

     나와 상대의 연봉이나 복지 이런 면면을 따지는 경우죠.

     

     만약 내가 입은 옷이 다른 사람 입은 옷보다 낫다고 여기는 꿈으로 끝난다면,

     그나마 낫겠지만,

     

     내가 입은 옷이 다른 사람이 걸친 옷보다 품질이나 수준이 떨어진다고 여기는 꿈이라면,

     나는 내 신세를 비관하거나 아쉬워합니다.

     

    3.2. 허름한 옷을 입어서 한탄하는 꿈

     찢어질 정도로 허름한 옷을 입은 자신을 보고 한탄하는 꿈, 한숨을 쉬는 꿈은,

     모두 나의 사회적 상황에 대해 비관하는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 앞에 나타나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심리가 나타난다면,

     현실에서는 소외되거나 숨어지내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하죠.

     

    3.3. 입은 옷이 어색해 보이는 꿈

     옷이 나한테 맞지 않다고 어색하다고 여기는 꿈은,

     내가 현재 누리는 사회적 위치나 직업 상황이 나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입니다.

     적성이 안 맞는다거나 원치 않는 일을 할 때 이런 꿈을 꾸기 쉽습니다.

     

    3.4. 옷이 마음에 안들어서 벗는 꿈

     주로 현재 하는 일이나 다니는 직장에 불만이 있을 때 이런 꿈을 꿉니다.

     벗으려다 다시 입는 꿈으로 이어지면 사표를 내려다가 철회합니다.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일단 참자는 식)

     

     하지만 결국 벗어버리는 꿈으로 이어지면 결국 일을 그만둡니다.

     부서 이동을 신청하거나 심지어 회사를 완전히 그만두기도 하죠.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