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내 옷을 빌려주는 꿈 돌려받는 꿈

by 이혁 2022. 8. 22.

 

목차

     

    1. 꿈속 옷에는 이런 의미가!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옷을 빌리거나, 내가 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러 가야 할 때 마땅한 옷이 없을 때 빌리기도 하고요.

     몇 번 입을 일은 없지만, 꼭 있어야 하는 옷을 빌리는 경우도 더러 있지요.

     (결혼식)

     

    1.1. 나의 직업적 배경

     이 꿈 해몽 하려면 먼저 꿈속 옷의 의미부터 살펴보는 게 좋은데요.

     사람이 입는 옷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외부의 온도 변화나 부상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가 하면,

     옷을 통해 사회적 신분이나 배경, 직업적 상황을 표현하는 기능도 있지요.

     일단 이번 꿈풀이 과정에서는 꿈속 옷을 통해 그 사람의 사회적 배경을 알 수 있다는 점에만 주목하면 됩니다.

     

    옷-빌리는-빌려주는-꿈-해몽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과 꿈풀이 과정이 비슷한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목 차  꿈속에 등장한 옷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과 도구가 됩니다. 사회적 배경도 되고요.  그런 의미에서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해몽은 꽤 주의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1. 내가 평소 입던

    ehyuck77755.tistory.com

     

    1.2. 사회생활 수단, 입지

     따라서 옷을 잘 걸치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내가 누리고 있는 사회적 배경이나 직업적 상황이 비교적 건전하고 양호함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나쁜 옷을 입고 있는 꿈이라거나 옷을 제대로 걸치지 않은 꿈, 나체로 벌거벗은 꿈을 꾸었다면,

     현재 사회적 배경이나 직업 상황이 그만큼 열악함을 보여주는 꿈이 되지요.

     

     

     이런 꿈은 직업적 변동이 극심할 때 꾸기 쉽습니다.

     한때는 사회적으로 잘나가는 사람이었다가, 은퇴 퇴직하고 별다른 사회적 지위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면,

     좋은 옷을 입고 있다가 어느새 옷이 없어지는 꿈을 꾸는 수도 있겠죠.

     

    2. 옷 빌려주는 꿈 해몽

     기본적으로 옷을 빌려주는 꿈의 경우,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배경을 누군가가 활용한다는 암시가 붙습니다.

     

     빌려주는 꿈은 내가 가진 사회적 배경이나 권한이 외부로 나가는 게 된다면,

     되돌려받는 꿈은 내가 다시 회수할 일을 예고합니다.

     

     세부적인 꿈 내용,

     누가 빌려 가는지,

     옷을 빌려주고 난 이후에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에 따라,
     세부적인 풀이 내용이 달라집니다.

     

    2.1. 누군가 강제로 내 옷을 가져가는 꿈

     누군가 내가 입은 옷을 강제로 가져간다면,

     내가 누리고 있는 사회적 배경이 다른 사람에게 내 의지와 무관하게 넘어감을 나타냅니다.

     

     경제적으로 금전적으로 시달리는 사람은

     재산이나 집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기도 합니다.

     (경매나 압류)

     

     직장 생활, 자기 업무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지 못하는 사람은

     실적 저하를 이유로 내가 하던 일을 다른 사람이 가져가게 됩니다.

     심지어 그 자리에서 물러나는 경우도 생기죠.

     특히 내 의지와 무관하게 하던 일을 그만두기 쉽습니다.

     (희망퇴직, 명예퇴직)

     

     

    2.2. 내 옷을 마지못해 빌려주는 꿈

     누군가가 나에게 옷을 빌려달라고 하는 꿈은,

     내가 가진 사회적 배경이나 지위, 역량을 자신을 위해 써달라는 요청이 들어옴을 나타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외부의 요청이나 청탁이 들어옴을 나타내기도 하고요.

     (계약 부탁이나 청탁 보증에 관한 일 등등)

     

     이런 꿈을 꾸었다면, 외부에서 이런저런 부탁이나 요청이 들어오기 쉬운데,

     옷을 빌려주는 꿈의 경우 나의 사회적 평판에 변화를 예고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잘 판단해서 대응하는 게 좋습니다.

     

    2.3. 대가를 받고 빌리는 꿈

     무엇인가 대가를 받고 옷을 빌려주는 꿈은,

     나의 사회적 배경을 활용하는 대가로 다른 사람에게서 무엇인가 얻을 일이 있음을 예고합니다.

     

     옷을 빌려주는 대가로 다이아몬드 같은 값이 나가는 장신구, 반지 등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내가 가진 사회적 배경이나 권한을 통해 금전상의 혜택을 누릴 일이 있음을 예고합니다.

     혹은 다른 사람이 나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합니다.

     

     

    손에 금반지를 끼는 꿈 받는 꿈 해몽

    목 차  손에 금반지를 받는 꿈 또는 손가락에 끼는 꿈은 꿈 풀이 범위가 꽤 넓습니다.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풀이가 나타나지요. 1. 금덩이 받는 꿈  금(金: gold)은 금속 중에서도 아주 무

    ehyuck77755.tistory.com

     

    2.4. 다른 사람이 옷을 빌려달라고 하는 꿈

     다른 사람이 내가 입은 옷을 빌려달라고 하는 꿈은,

     내가 가진 사회적 배경을 요구할 일을 예고하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누군가 내 자리를 요구하는 셈이 됩니다.

     (내가 일을 그만두고 물러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음)

     

     이때 내가 옷을 빌려주는 꿈으로 이어지면,

     나는 일을 그만두기도 합니다.
     혹은 내가 가진 권한 일부를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옷을 빌려달라는 요청을 내가 거절하면,

     내 사회적 배경이나 업무 권한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이런 꿈에서는
     가능하다면 내가 입은 옷은 빌려주지 않는 꿈이 좋습니다.

     

    2.5. 옷을 돌려받지 못하는 꿈

     누군가에게 옷을 빌려주고 나서,

     다시 돌려받으려고 하였지만,
     옷을 돌려받을 수 없었던 꿈은,

     

     내가 누렸던 사회적 배경이
     한 번 외부로 넘어가고 나면 다시 내 것으로 돌아오기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중요한 결정은 진행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옷을 잃어버리는 꿈과 유사한데요.
     내가 가진 사회적 배경에 문제가 생긴다는 점에서 매한가지입니다. 

     

     

    탈의 중에 옷을 잃어버리는 꿈 해몽

    목 차  이런 생각이 들 법도 한데요.  어째서 평범하게 옷 입는 꿈은 잘 안 꾸고,  ‘옷 잃어버리는 꿈처럼 나쁜 꿈만 꾸는 걸까?’ 하고 말이죠.  평범하게 옷을 입는 꿈 해몽 사례는 많지 않습

    ehyuck77755.tistory.com

     

     집을 매각 중인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살았던 집과 비슷한 수준의 집에 다시 들어가기 어려워집니다.

     

     이 꿈을 꾸고 이직을 시도했던 사람은

     이전 직장에서 누렸던 권한이나 혜택을 다시 누리기 어려워집니다.

     

     

    2.6. 옷을 돌려받는 꿈

     이 꿈은 출현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달리 말하면 그만큼 행운이 따라야 꿀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잃어버렸던 사회적 권한이나 배경을 다시 찾게 될 일이 생깁니다.

     직업상으로는 현직 또는 주요 직에서 물러나다가 다시 복귀할 일이 생깁니다.

     처분했던 자산을 다시 소유할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세금이나 비용을 과도하게 낸 사람은 일부를 돌려받기도 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렸다가 되찾는 꿈과 풀이 과정이 비슷하지요.

     

     

    잃어버린 구두 운동화 신발 찾는 꿈 해몽

    목 차  신발 운동화 구두 잃어버리는 꿈 해몽은 이 신발로 표현되는 현실 속 상징을 잃어버리는 것을 예고합니다.  사회생활로 말하면 직장이나 거래처 상의 문제가 되고요. 개인적인 일로는

    ehyuck77755.tistory.com

     

     다만 내가 다시 돌려받은 옷 상태는 처음과 똑같거나 말끔한 게 좋습니다.

     내가 빌려줄 때만 해도 깨끗한 옷이었으나,

     되돌려 받을 때는 더러워진 옷으로 나타난 꿈은,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 때와 내가 돌려받을 때 상황이나 대접이 그만큼 차이남을 나타냅니다.

     

     집 매매로 말하자면,

     내가 그 집을 팔 때는 가치가 높은 좋은 집이었지만,

     다시 되살 때는 예전만큼 가치가 높지는 않은 거죠.

     

     집이나 차와 같은 물건을 빌려줄 경우,

     내가 되돌려받을 때는 집이나 차의 상태가 온전하지 않을 수도 있는 거죠.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