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by 이혁 2021. 11. 21.

 

목 차

     

    1. 옷 나오는 꿈

    1.1. 꿈에서 내가 입은 옷의 의미

     꿈속에 등장한 옷은 나를 드러내고 표현하는 수단과 도구가 됩니다.

     내가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현재 내가 누리는 사회생활 수준을 가늠할 수도 있는데요.

     

     좋은 옷을 입었는지, 나쁜 옷을 입었는지, 또는 알몸 나체 상태인지,

     옷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주거나 받는 일이 있었는지 등등

     상태 변화와 관련된 대목은 특히 주의해서 살펴봅니다.

     

    1.2. 평소 입던 옷을 입는 꿈

     평소에 입는 옷을 내가 입는 꿈 또는 옷에 대한 묘사가 딱히 없는 꿈은,

     평소의 나의 사회적 신분이나 사회생활에 별문제 없음을 나타냅니다.

     

    누가-내옷-입는-꿈-해몽

     

    1.3. 옷을 바꿔 입는 꿈

     이 꿈은 보통 인사이동이나 인사고과를 앞두고 있을 때 이런 유형의 꿈을 꾸는데요.

     갈아입은 옷과 먼저 입었던 옷에 별다른 차이가 없다면,

     사회 직급 수준으로 말하면 이전과 그대로 유지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딱히 좋은 것도 없지만 나쁜 것도 없다!)

     

     딱히 승진되는 것도 아니지만, 뒤로 물러나는 것도 아닌 상황이죠.

     혹은 원래 하던 업무를 계속 맡아 할 것을 예고하기도 하죠.

     

     승진을 앞두고 무엇인가 기대했던 사람에게는 좀 아쉬운 꿈이 될 수도 있으나,

     지금 자리에서 밀려날까 두려워하던 사람이라면 다행한 꿈이 되기도 하죠.

     

    1.4. 옷을 잃어버리는 꿈

     지금까지 내가 누렸던 사회적 지위나 권한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또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도구 수단 활용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옷을 잃어버리는 꿈 해몽

    이런 생각이 들 법도 한데요.  어째서 평범하게 옷 입는 꿈은 잘 안 꾸고,  ‘옷 잃어버리는 꿈처럼 나쁜 꿈만 꾸는 걸까?’ 하고 말이죠.  평범하게 옷을 입는 꿈 해몽 사례는 많지 않습

    ehyuck77755.tistory.com

     

     꽤 중요한 사건을 다루는 꿈이 될 가능성이 크므로,

     조만간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에 대해 침착하게 잘 살펴보고 대응함이 요구됩니다.

     

    2. 다른 사람이 내 옷을 입는 꿈

     누가 내 옷을 입고 있는 꿈은 대체로 썩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이 꿈은 내가 걸치고 있는 사회적 배경이나 지위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간다는 신호가 되기 때문이죠.

     

     

    2.1. 직장인이 꾸었다면

     직장인이면 내가 하던 일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갑니다. 나는 더는 그 일에 관여할 수 없습니다.

     인사이동을 앞두고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나의 직책을 가져갑니다.

     

     조만간 원래 있던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업무상 공로가 다른 사람에게 갑니다.
     열심히 일했어도 그 성과를 인정받기 어려워집니다.

     

    2.2. 일반인이 꾸었다면

     다른 사람이 내 사회 신분을 활용하면서 내 행세합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는 신분 도용에 주의해야 하는 꿈이 되지요.

     

     나의 컴퓨터가 해킹당하거나, 인터넷 계정이 도용당하면서 통제권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나 몰래 금융거래가 진행될 가능성도 있는데요.
     피싱이나 스팸 문자 등을 조심해야 하죠.

     

    3. 다른 사람이 내 옷 빌려 가는 꿈

    3.1. 잠시 빌려 가는 꿈

     완전히 내 옷을 가져가는 경우가 아닌,
     잠시 누가 내 옷을 빌려 가는 꿈은
     나의 사회적 배경이나 지위 등이 잠시 남에게 넘어가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남이 대놓고 내 옷 가져가는 꿈보다는 덜 위험할 수도 있으나,

     이 꿈 해몽 결과 역시 그렇게 좋은 부분은 없습니다.

     

     

    옷 빌려주는 꿈

    꿈속 옷에는 이런 의미가!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옷을 빌리거나, 내가 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러 가야 할 때 마땅한 옷이 없을 때 빌리기도 하고

    ehyuck77755.tistory.com

     

    3.2. 모르는 사람이 내 옷 가져가는 꿈

     꿈속에서 모르는 사람이 내 옷을 가져갔으므로,

     내가 전혀 접하지 못한 경로로 내 일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것을 예고합니다.

     

     특히 내 옷을 가져간 사람의 모습이 어둡고 음침하다면 대단히 위험한 꿈이 되는데요.

     사기나 횡령 같은 일에 엮이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3.3. 아는 사람에게 내가 빌려주는 꿈

     내가 직접 아는 사람에게 옷을 빌려주는 꿈이라면,

     어느 정도 상호 간에 합의된 상태에서 이뤄지는 일이 됩니다.

     

     보통은 서로 합의한 끝에 나의 사회적 기반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내가 억지로 옷 빌려주는 꿈이 되어버리면,

     나의 권한을 남에게 마지못해 맡기고 나서 후회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각종 자격증이나 증명 서류의 관리는 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3.4. 웃으면서 내 옷 빌려 가는 꿈

     다른 사람이 내 옷을 가져가면서 날 보고 웃는 꿈은,
     남이 내 지위나 공적을 가져가는 과정에서 굴욕감까지 느낄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참 불쾌한 꿈이죠!

     

    4. 내 옷을 다시 찾아오는 꿈

    4.1. 상대가 옷을 쉽게 주는 꿈

     내 옷을 빌려 갔던 상대방이 순순히 나한테 옷을 양보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갔던 사회적 배경이나 도구, 수단을 찾아오는 과정이 비교적 쉽게 이뤄짐을 의미합니다.

     오랫동안 한직에 머물렀던 사람은 원래 하던 일로 복귀합니다.

     

     

    옷 돌려 받는 꿈

    꿈속 옷에는 이런 의미가!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옷을 빌리거나, 내가 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러 가야 할 때 마땅한 옷이 없을 때 빌리기도 하고

    ehyuck77755.tistory.com

     

    4.2. 상대가 안 주려고 발악하는 꿈

     하지만 상대방이 나한테 옷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발악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좀처럼 상대방이 나에게 각종 권리나 권한을 넘길 생각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분쟁이 발생할 소지가 있지요.

     

     

     금전이나 부동산 물건 등 되돌려 받아야 할 게 있다면,

     처리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을지 미리 점검해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4.3. 억지로 가져오는 꿈

     원래는 내 것이었던 옷을 다른 사람이 입고 있는데,

     좀처럼 나한테 되돌려줄 생각이 없는 상태에서 다시 빼앗아 오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잠시 넘어갔던 내 일이나 물건을
     나의 강력한 의지로 되찾아올 것을 나타냅니다.

     

     경매나 압류되었던 물건은 다시 내 소유가 됩니다.

     보안상 문제가 생겼다면 다시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ID나 계정을 해킹당한 사람은 노력 끝에 다시 찾아오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맡았던 일을 다시 내가 맡게 됩니다.

     

    4.4. 회수한 옷이 후줄근해 보이는 꿈

     다른 사람에게서 회수한 옷이 생각보다 후줄근해 보이는 꿈은
     회수했을 때 가치가 내 기대보다 못함을 나타냅니다.

     또는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빌려주고 나서 회수할 때,

     물건의 상태가 이전만 못 함을 의미합니다. 

     

     

    옷 관련 꿈 해몽 참고 목록

    1. 누가 나한테 옷을 사주는 꿈
    2. 옷 세탁 빨래 하는 꿈
    3. 아기 똥 옷에 몸에 묻는 꿈
    4. 내가 다른 사람 옷을 입는 꿈
    5. 바지에 설사하는 꿈 배탈 나는 꿈
    6. 내 옷이 예뻐 보이는 꿈

     

     2022-05-05 링크 추가 수정

     2022-05-31 링크 추가 수정

     2022-09-05 내용 대폭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