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어떤 사람이 내 집 밖으로 나가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5. 17.

 

목 차

     

     꿈속에 등장한 사람은 실제 당사자일 수도 있으나, 그 사람으로 표현되는 일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내가 신경 쓰는 일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특정 인물 사람이 내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은, 내가 신경 쓰는 일이 시야에서 사라지는 꼴이 됩니다.

     일이 없어지는 게 되므로 보통은 일의 해결을 예고합니다.

     

     상황에 따라 세부 꿈 해몽 내용이 달라집니다.

     

    1. 아기가 나오는 꿈

     아기가 나오는 꿈 대다수는 길몽이 되지 않습니다.

     아기는 손이 많이 가고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며, 말이 잘 통하지 않는 연약한 어린 사람이기에, 그만큼 내가 몹시 신경 써야 하는 일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것은 아기를 업는 꿈이나 안는 꿈 해몽 결과가 유달리 나쁘다는 것으로도 확인이 되지요.

     

     하지만 그런 의미가 있는 아기 아이가 내 집 밖으로 사라지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이때는 오히려 길몽이 되겠죠.

     

    집-밖으로-나가는-꿈-해몽-house

     

    1.1. 집에 있던 아기가 집 밖에 나가는 꿈

     이 꿈은 아기로 표현된 다루기 까다로운 일과 문제가 내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 아기가 스스로 사라졌으므로, 내가 별도로 한 행동이 없음에도 일이 저절로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대놓고 길몽이죠!

     

     이런 꿈을 꾸었다면, 내가 일을 해결하기 위해 구태여 뭔가 시도할 필요는 없음을 의미하지요. (차라리 그냥 내버려 두면 됨)

     - 회사 직장 내에 골치를 썩이던 직원이 있었다면 스스로 그만둘 것을 예고합니다.

     (굳이 사표 쓰게 할 이유가 없지요)
     - 고장 난 물건이 있다면 섣불리 건드리지 말고 지켜보면 일시적인 오류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굳이 수리를 맡기거나 분해할 필요가 없는 상황)

     

     

    1.2. 내가 억지로 강제로 아기를 내보내는 꿈

     아기를 직접 밖으로 내쫓는 꿈은 아니라 하더라도, 아기를 업은 사람(엄마) 또는 데리고 있는 사람을 밖으로 내보내는 꿈으로 이어지기만 한다면,

     이 아기로 표현된 어렵고 까다로운 일을 처리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위의 꿈과 다르게 이번 꿈에서는 아기 스스로 나간 게 아니라 내가 내쫓아낸 꼴이 되므로,

     내가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일이 해결됨을 나타냅니다.

     

    2. 아는 사람이 밖으로 나가는 꿈

     집 밖으로 나간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해결되는 일 종류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꿈속에서 내가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 대부분은,
     내가 어느 정도 친숙하게 다루고 있는 문제나 사건을 나타냅니다
    .

     

    2.1. 직장 동료, 학교 친구

     직장 동료가 나가는 꿈은, 그 동료가 현재 맡고 있던 일이 처리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또는 그 일에 더는 신경 쓸 필요가 없어집니다. 혹은 그 일이 내 손을 떠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학교 친구나 동기가 나가는 꿈은, 그 친구와 관련된 일 또는 과제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됨을 나타냅니다.

     

    집-밖으로-나가는-꿈-해몽-house

    내가 밖으로 나오기를 기다리는 사람, 친구는
    내가 조직에서 떠나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됩니다.
    또는 외부의 유혹이 됩니다.

     

    2.2. 나를 보면서 밖으로 나가는 친구

     남아있는 사람 시선에서 볼 때 보통 밖으로 나가는 사람은 자기 등을 보이기 마련인데요.

     만약 나가는 사람이 자기 등을 보이지 않은 채로, 나가는 그의 눈과 내 눈이 마주치는 꿈은 꽤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이 정리되는 과정에서 뒤끝 마무리가 좋지 않았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리하여 일이 제대로 해결되면서 마무리되는 게 아니라,

     뭔가 찜찜하게 어영부영 마무리되는 모습에 가까운 꿈이 되지요.

     훗날 분쟁의 씨앗이 생길 것을 예고하기도 합니다.

     

     또는 나가게 된 사람과 척지기도 합니다.

     혹 직장 내에 퇴사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와 사이가 틀어진 채로 유지될 가능성이 큽니다.

     뭔가 찜찜한 일이 있다면 잘 마무리 짓는 게 좋겠지요.

     

    3. 낯선 사람 모르는 사람

     낯선 사람은 나로서는 잘 알지 못하는 일, 그래서 다루기가 까다로운 문제가 됩니다. 혹은 그런 사람과 다룰 일이 됩니다.

     

    3.1. 낯선 사람이 내 집에 들어왔다가 금방 나가는 꿈

     현재로서는 잘 모르는 사람이 내 일에 잠시 연관이 되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일이 정리되면서 그 사람과 관계도 끝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또는 어떤 생소한 일을 잠시 잠깐 맡게 될 것을 나타냅니다.

     

    3.2. 집에 들어온 괴한이 다시 나가는 꿈

     괴한, 강도는 나쁜 목적을 가지고 나에게 접근하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이런 사람이 집에 있으면 아무래도 불안하고 신경 쓰이기 마련이죠.

     

     그 사람이 집에 잠시 머물다 다시 밖으로 나갔다면,

     이 괴한으로 표현된 몹시 까다로운 일이 절로 처리되면서 나는 안도감과 해방감을 얻습니다.

     

     

    4. 가족

     대다수 상황에서 나와 밀접하게 관련 있는 일을 나타냅니다. 간혹 실제 당사자를 나타낼 때도 있고요.

     

     

     1.1. 배우자가 집 밖으로 떠나는 꿈

     이 꿈은 생각보다 접근이 까다롭습니다.

     

     1. 배우자가 막연히 집 밖으로 나가는 느낌이라면, 내가 중요하게 다루었던 일이 내 손을 떠난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는 내가 잘 다루었던 물건을 외부로 보내기도 합니다. (물건 처분의 의미)

     

    2. 하지만 무언가 아련한 분위기 속에 사람을 떠나보내는 느낌이 드는 꿈이라면,

     이별을 예고하는 꿈이 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비슷해 보이지만,
     첫 번째와 두 번째는 꿈 분위기부터 서로 다르니
    , 주의해서 살피는 게 좋습니다.

     

    집-밖으로-나가는-꿈-해몽-house

     집 안에 있는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는 나와 함께 지내는 사람 인연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동물이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을 꾸면 인연이 끊어지기도 합니다.

     

    1.2. 부모님 아버지가 집에서 떠나가는 꿈

     꿈속 부모님, 아버지나 어머니, 아빠와 엄마는 모두 내 손윗사람이 됩니다.

     사회적으로는 나보다 직급이 높은 연장자에 해당하고요.

     개인적으로는 나의 일을 잘 돌봐주는 사람이 됩니다.

     

     이 꿈은 전후 관계나 꿈을 꾼 사람의 현실 상황 등을 두루 참작하여 해석할 필요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회적으로 연장자 관계에 있는 사람이, 내가 있는 조직을 떠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정년퇴직, 희망퇴직, 퇴사)

     

     하지만 이 꿈은 달리 해석하면 집에 부모님이 안 계시는 꼴이 되므로,
     집안의 기강이 흐트러지는 결과가 되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사이가 좋았던 사람이라면 나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던 사람이 내 곁을 떠나는 게 될 수도 있으므로, 나로서는 주요한 후원자나 버팀목이 사라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부모님과 관계가 서먹했던 사람이라면,

     나를 간섭하거나 심하게 신경 쓰이게 했던 사람 또는 문제가 내 곁을 떠나게 되면서 자유로운 생활을 누릴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이렇듯이 공식에 맞추듯 사전적으로 꿈풀이를 하기보다는,

     꿈을 꾼 사람의 현실 상황에 맞게 융통성을 가지고 꿈 풀이를 할 때,

     더욱 현실적인 꿈풀이가 나옵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