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집에 큰 바다 물이 들어오는 꿈

by 이혁 2021. 11. 16.

목 차

     

     ‘물 꿈하면 보통은 재물 꿈, 로또 꿈으로 알고 있는데요.

     물도 물 나름입니다. 다른 장소도 아니고 내가 사는 집에 물이 들어오는 꿈이어도 여전히 재물 꿈이 될까요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집에 이렇게 물이 넘치도록 들어와서는 안 되죠! 집에 이렇게 물이 차면 결코 좋은 일은 아닌듯한데요!

     다만 현실은 현실이고 꿈은 꿈이니까,

     이 꿈은 어떻게 꿈 해몽이 되는지 가장 중요한 것부터 하나씩 짚어보죠.

     

    sea-바다-물-들어오는-꿈-해몽-꿈풀이

     

    1. 물 꿈이 길몽이 되는 조건!

     이 꿈이 언제나 재물 꿈 길몽으로 해석되는 것은 아니고요.

     상황에 따라서는 꿈 해몽 결과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단 하나의 조건은 수질이에요!

     

     물이 집에 들어오는 꿈은

     내 집으로 표현되는 장소 개념에 어떤 강하고 거센 흐름이 들어올 것을 예고하는데요.

     이 물 색깔에 따라 좋고 나쁨이 크게 좌우되는 겁니다.

     

     

     이 부분은 이전에 올린 글 '바닷물이 밀려오는 꿈 해몽'에서도 설명한 적이 있었는데요.

     꿈속에 나온 물 수질은 일단 맑아야 합니다.

     

     바닷물이든 강물이든 빗물이든 불문하고,

     일단 맑은 물이 집에 들어오는 꿈 흘러오는 꿈이라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죠!

     

     

     이 수질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른 어떤 내용이 좋다 하더라도(그럴 리도 없겠지만)

     그렇게 좋은 꿈이라 말하기는 어려워요.

     

     

     반대로 깨끗한 물이 들어오는 꿈이라면,

     그만큼 맑고 깨끗하고 건전한 외부의 무엇인가가 내가 있는 영역 안으로 들어오는 겁니다.

     당연히 깨끗한 물 꿈이 더 낫겠죠?

     

    2. 집에 물이 들어오는 꿈.

     꿈속에 나온 집이 무엇을 상징하느냐에 따라 이 꿈의 실현 내용이 달라지는데요.

     

    2.1. 두 가지 해몽 관점

     만약 꿈속에 나온 집이 내 현실 세계의 집과 완전히 똑같은 느낌이라면.

     두 가지 꿈 해몽 관점이 생겨요.

     

     첫 번째로는 내 집안 상황이 상당히 좋아진다.

     두 번째로는 내 집으로 표현된 다른 어떤 상태가 좋아진다.

     

     내 집 외에 다른 상징이라면 보통은 회사나 학교 정도가 돼요.

     

     

     이 꿈을 회사원이 꾸었다면 내가 소속된 부처의 실적이나 성과가 좋다고 보는 게 맞고요.

     조만간 큰 프로젝트가 완료되면서 성과를 기다리고 있다면 결과물이 매우 훌륭한 겁니다.

     그 결과 회사 측에서 전사적인 규모의 지원이 들어올 수도 있는 거죠. 내가 있는 부처의 사내 입지가 올라가면서 나도 반사 이익을 입는 겁니다.

     

     비슷한 원리로 이 꿈을 학생이 꾸었다면 내가 속해 있는 학교나 학급의 입지가 올라간다거나, 혹은 내가 있는 학과의 위상이 올라간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혹은 학교나 학과를 통해 상당한 지원이 들어온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또는 아파트 부동산을 갖고 있다면, 내가 속한 지역 지구 위주로 자금이 들어올 수도 있겠죠. 결국 부동산 시세가 뛰겠죠.

     

    2.2. 주의 사항

     단 어디까지나 일단 물이 맑다는 전제하에 가능한 얘기입니다.

     혹은 맑은 물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적어도 수질이 탁하고 더럽지만 않으 꿈이라면 일단은 무엇인가를 기대해봄 직은 하죠.

     

     

    3. 처음 보는 집에 바닷물이 들어오는 꿈

     앞에서는 꿈속에 등장한 집이 현재 사는 집과 실제로 많이 비슷한 경우를 다루었는데요.

     내집에 바닷물이 들어오는 꿈을 꾸었는데,

     지금까지 전혀 본 적 없는 집이 내가 사는 집으로 나오는 꿈이라면

     이때는 이야기 흐름이 좀 다릅니다.

     

     이것은 조만간 닥칠 일이라기보다는,

     꽤 시간이 흐른 미래에 발생할 내용을 알려주는 예지몽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사는 집과 꿈에 나온 집의 모양이나 구조가 다르다는 것은

     지금 내가 있는 환경과 상당히 다른 환경에서 벌어질 가능성을 나타내는 겁니다.

     

     상당히 다른 환경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로 많은 변화가 필요하고,

     많은 변화가 일어나려면 제법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꽤 먼 미래의 일을 나타내는 예지몽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 거죠.

    house-집-나오는-꿈-해몽-꿈풀이

    한편 처음 보는 집이 나오는 꿈은
    새로운 장소에서 벌어지는 일을 예고합니다.

     

     지금 나의 신세가 보잘것없고, 사회적으로 그럴듯한 기반을 갖춰놓지 않았다 하더라도,

     일단 이렇게 큰물, 맑은 바닷물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면,

     아직은 희망의 끈을 놓지 말라는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보내는 신호가 꿈으로 표현된 것인지도 모르죠.

     

     

    4. 요약정리

    1. 일단 수질이 맑고 깨끗해야 합니다.

    2. 무엇이 되든 큰 규모의 움직임이 내가 속한 집단(학교나 회사)을 통해 들어옵니다.

    3. 이것은 자금이 될 수도 있고, 외부의 지원이나 관심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글 목록

     

    1. 바닷물 해일 밀려오는 꿈
    2. 기회를 예고하는 문 열리는 꿈
    3. 집에 큰 바다 물이 들어오는 꿈
    4. 집 건물 빌딩이 무너지는 꿈
    5. 해일 꿈만 20년째 꾼 사람

     

    2022-04-27 링크 추가 수정

    2022-05-07 링크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