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낯선 남자가 집에 들어오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8. 31.

 

목차

     

    1. 꿈속에 등장한 남자 사람

    1.1. 낯선 남자

     꿈속에 등장한 사람은 대부분 특정 사안, 일거리를 나타냅니다.

     익숙한 사람이 그만큼 익숙한 일을 나타낸다면,
     처음 보는 생소한 사람은 그만큼 낯선 일을 나타냅니다.

     

    1.2. 모르는 사람

     지금으로서는 접해보지 않은 일이나 사람 인연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 꿈이 말하는 미래 어느 시점부터는 나와 가까워질 수도 있겠죠.

     (일단 지금 당장은 모르는 일이라는 의미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들어오는 꿈

     누군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그 사람으로 표현된 일 또는 사람 인연이 나에게 찾아오는 것으로 꿈 해몽 됩니다.  하지만 내가 모르는 사람이 들어오는 경우라면 꿈풀이

    ehyuck77755.tistory.com

     

    1.3. 잘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

     꿈속에서 잘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생경하다기보다는 그만큼 익숙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장차 나에게 중요한 일이나 사람 인연을 만날 일이 있을 때 꿉니다.

     

     낯선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친숙한 느낌이 들었다면,

     지금 당장은 혹은 미래에 만나게 될 시점만 해도 생소한 느낌이 들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익숙해지는 사람 인연 또는 일거리를 나타내게 됩니다.

     

    낯선-남자-내-집-들어오는-꿈-house

     

    1.4. 동물이 사람처럼 느껴질 때

     일반적으로 사람이 내 집에 들어오는 꿈보다는,

     동물이 내 집에 들어오는 꿈의 경우 실제 내가 미래에 만나게 될 사람 인연을 나타낼 확률이 더 높습니다.

     

     

    집에 동물이 들어오는 꿈

     이 꿈 해몽은 - 누가(무엇이) 들어오는 꿈인지 -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 아는 사람인지 모르는 사람인지 - 그 대상의 모습(복장)은 어떠한지 - 꿈속 나의 반응은 어떠한지  등등에 따라 꿈

    ehyuck77755.tistory.com

     

     특히 그 동물이 어딘가 모르게 사람처럼 느껴진다면 나와 가까운 사람이 될 확률이 더욱 높지요. 

     

     

    2. 그 사람 복장이 말해주는 것

     꿈속에 등장한 사람의 복장을 통해,

     내가 접하게 될 일의 사회적 배경이나 수준을 가늠할 수도 있는데요.

     

     이 복장이 어떠한지에 따라,

     이 꿈이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꿈 해몽에서 아주 중요한 내용이죠.

     

     되도록 밝고 보기 좋은 게 좋습니다.

     

    2.1. 무난한 옷차림

     평범하고 무난한 옷차림을 갖춘 사람이 들어오는 꿈은,

     그냥 무난한 일상적인 일이 됩니다. 혹은 사람 인연이 됩니다.

     달리 말할 것도 없겠죠.

     

    2.2. 기이한 옷차림

     뭔가 특이하고 유별난 옷차림을 하는 사람이라면,

     그만큼 유별나고 특이한 일을 나타냅니다.

     

     기존에 해왔던 일과는 성격이 많이 다른 일이 나를 기다리는 중이지요.

     혹은 내가 여태 알고 지내왔던 사람과는 성격이 딴판인 사람과 장차 인연을 맺을 가능성도 있고요.

     

    2.3. 좋은 옷을 입은 사람

     소위 명품 옷을 두르고 있거나, 좋다고 생각되는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이전에는 좀처럼 접할 수 없었던 수준 높은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음을 예고합니다.

     나에게는 사회적으로(승진, 실적)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2.4. 어두워 보이는 옷차림

     어두운 복장을 하고 있다면,

     그만큼 정체나 내막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 인연 또는 일거리가 됩니다.

     속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없으므로 일 진행 과정에서 혼선이 생기기 쉽겠죠.

     

     또는 그만큼 다루기 어려운 일이 되기도 합니다.

     

     

    2.5. 지저분한 복장 또는 거지

     더럽고 지저분한 복장을 한 사람이 내 집에 들어오는 꿈은,

     꿈속 표현 그대로 질이 떨어지고 나쁜 일이 나를 찾아오기 쉽습니다.

     거지는 금전을 구걸하는 사람이므로, 사기나 협박이 들어올 수도 있고요.

     

     

    거지 걸인이 나오는 꿈

     거지 또는 걸인 나오는 꿈은 그렇게 자주 꾸는 편은 아니지만, 꿈꾸는 사람의 환경과 상황에 따라 종종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1. 꿈속 거지의 의미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구걸을 통해

    ehyuck77755.tistory.com

     

     다른 사람이 나에게 간사한 계략을 쓸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어떻게 들어온 사람인가?

     나의 집에 들어온 사람은 내 영역에 들어온 사람 인연 또는 일거리가 됩니다.

     어떻게 들어왔는지를 살필 수 있다면,

     어떤 식으로 나에게 찾아온 일인지 가늠할 수도 있겠지요.

     

    3.1. 정문으로 들어온 사람

     정문으로 들어왔다가는 것은 정식 절차를 밟아 진행하는 일이 됩니다.

     그렇다면 설령 낯선 사람이라 해도 그렇게 경계할만한 일은 아닌 게 되지요.

     

     단지 나로서는 그만큼 생소한 일거리를 표현하기 위해,

     낯선 남자의 모습이 나왔던 거죠.

     

    3.2. 창문으로 들어온 사람

     물론 창문으로 사람이 들어올 수는 있겠지만,
     문을 놔두고 이렇게 창문으로 들어왔다는 것은,
     그만큼 예외적인 방식을 통해서 일 처리 하는 경우가 됩니다.

     

     또는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접근해오는 일거리가 됩니다.

     

    3.3. 사람이 몰래 들어오는 꿈

     나의 허락 없이 진행하는 일이 됩니다.
     또는 내가 인지하지 못한 사이 알게 모르게 벌어진 일이 됩니다.

     대체로 나에게는 딱히 유리할 게 없는 일이 됩니다.

     (무작위 광고, 부동산 보험 영업 전화)

     

     

     그 사람을 내가 쫓아내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나는 그 일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3.4. 몰래 들어와서 물건 훔쳐가는 꿈

     언뜻 보면 대놓고 나쁜 꿈 같지만,

     이 꿈 해몽은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무엇을 훔쳐 갔느냐에 따라 꿈풀이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거든요.

     

     

    남의 물건 훔치는 꿈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쉽게 이해 안 되는 일이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다른 사람 남의 물건 훔치는 꿈 해몽 결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대놓고 길몽이죠!  무엇을 훔쳤는지, 그리고 그 대

    ehyuck77755.tistory.com

     

     예를 들어, 내 가방이나 지갑을 훔쳐 가는 꿈은,

     이것으로 표현된 수단, 도구에 문제가 생길 것을 예고하지만,

     

     가방 속 서류나 지갑 속 현금을 누가 가져가는 꿈

     내가 처리하던 내가 맡아 진행하던 일을 다른 사람이 가져가는 게 되므로,

     오히려 길몽이 됩니다.

     

     

    지갑 현금 도둑맞는 꿈

     일반적으로 도둑맞는 꿈 또는 훔쳐 가는 꿈 해몽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내가 누리고 있던 무엇인가를 상실한다는 의미가 붙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물건, 지위, 명예, 사람 등등 무엇이든

    ehyuck77755.tistory.com

     

    3.5. 들어왔던 사람이 밖으로 나가는 꿈

     이 꿈은 꿈속 인물로 표현된 일거리가 내 손에서 떠날 것을 예고합니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상황이 정리되는 거죠.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나갔다면
     잠시 스쳐 지나가는 일이 됩니다.

     

     

    누가 내 집 밖으로 나가는 꿈

     꿈속에 등장한 사람은 실제 당사자일 수도 있으나, 그 사람으로 표현되는 일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내가 신경 쓰는 일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특정 인물 사람이 내 집 밖으로 나가는

    ehyuck77755.tistory.com

     

    4. 꿈속 나의 반응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내 집에 들어온 낯선 남자 사람에 대한 나의 반응이 됩니다.

     

     여러 가지 반응이 나올 수 있을 텐데,

     크게 나누면 결국,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과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것 둘 중 하나가 되기 쉽겠죠.

     

    4.1. 그 사람에게 내가 다가서는 꿈

     낯선 사람이기는 하지만,

     왜인지 모르게 그에게 끌린 나머지 내가 다가서는 형태로 진행되는 꿈은,

     나는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일이나 업무를 수용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다니던 회사에서 전례 없던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면,

     나는 여기에 적극적으로 가담할 가능성이 있지요.

     

    4.2. 낯선 남자를 경계하는 꿈

     나로서는 반기고 싶지 않은 일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누군가 내 허락도 구하지 않고 어떤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뜬금없이 내 도움을 구한다던가,
     나에게 어떤 선택을 강요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죠.

     

     경계하는 것 외에 그 사람과 나 사이에 별다른 일은 없었다면,

     이 꿈은 이러한 상황에 대해 불만을 품고 압박받는 상태를 설명할 뿐,

     추가로 어떤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예고하지는 않습니다.

     

    4.3. 집에 침입한 사람이 나를 해치려 하는 꿈

     이 꿈은 대놓고 나쁜 꿈이 됩니다.

     장차 다른 사람 또는 누군가 진행하는 일 때문에

     내가 몹시 시달릴 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대상은 무리한 업무량으로 나를 피곤하게 만드는 직장 상사가 될 수도 있고.

     내가 좋다면서 무리하게 만나자고 쫓아오는 남자 사람이 될 수도 있고,

     계속해서 보험 계약을 종용하는 아는 친구가 될 수도 있지요.

     

     무엇이 되든 나로서는 상당히 쫓기는 심정이 들겠지요.

     

    4.4. 침입자가 나를 죽이는 꿈

     현실에서 집에 괴한이나 강도가 들어오면 나는 계속 도망치고 달아나면서 도움을 청하기 마련인데요.

     만약 계속 도망치기만 하는 꿈으로 끝난다면,

     한동안 나는 계속해서 시달릴 일이 생깁니다.

     

     

    귀신한테 쫓기는 꿈 해몽

    1. 아주 무서운 귀신 좀비 꿈  귀신(좀비)은 사람들에게 아주 두려운 존재입니다.  아무리 무서운 존재라도 나와 같은 사람이라면 물리적인 힘으로 처리해볼 수도 있겠지만,  귀신은 죽은

    ehyuck77755.tistory.com

     

     하지만 어떤 사람이 내 집에 들어와서 나를 죽이는 꿈 흐름이 나타난다면 얘기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이것은 외부에 흘러온 누군가가 내 일을 해결해줄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되어버립니다.

     

     

    사람이 죽는 꿈은 길몽!

     많은 사람이 죽는 꿈을 꾸고 나면, 현실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특히 연인, 배우자, 부모, 형제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초조함은 더욱 커지죠.  하지만 이 꿈

    ehyuck77755.tistory.com

     

     꿈속 나 자신은 내가 맡은 일로 꿈풀이 하는데,

     나 자신이 외부에서 들어온 사람에 의해 죽었으므로,

     나로 표현된 일이 해결되었다고 간주하는 식이죠.

     

    4.5. 낯선 남자를 외면하는 꿈

     내 집에 낯선 남자가 들어왔는데,

     나는 그 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아 외면하는 꿈 또는 거절하는 꿈은,

     외부에서 들어온 제안이나 일거리를 내가 수용하지 않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