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잃어버린 구두 운동화 신발 찾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3. 23.

 

목 차

     

     신발 운동화 구두 잃어버리는 꿈 해몽은 이 신발로 표현되는 현실 속 상징을 잃어버리는 것을 예고합니다.

     사회생활로 말하면 직장이나 거래처 상의 문제가 되고요. 개인적인 일로는 내가 중요하게 다루는 각종 생활 수단 도구의 문제가 되지요. 지갑이나 차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온라인상으로는 계정 해킹이나 ID 분실 같은 일이 벌어지기도 하죠.

     운동화, 구두 역시 큰 틀에서는 꿈 풀이 방향이 비슷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대부분은 풀이 결과가 나쁜 편이죠!

     

     하지만 잃어버린 신발을 다시 찾는 꿈으로 이어지기만 한다면, 문제를 다시 바로잡을 수 있지요. 원래대로 되돌아갈 수 있지요.

     꿈 해몽 사례별로 살펴봅니다.

     

    신발-운동화-구두-잃어버리는-찾는-찾은-꿈-해몽

     

    1. 잃어버린 신발 찾는 꿈 찾아다니는 꿈

    1.1. 계속 찾아다니는 꿈

     잃어버렸다는 것은 적어도 한 번은 문제가 생겼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직장 내에 일어나는 문제가 될 수도 있고, 내가 타고 다니는 차나, 내가 사는 집에 생기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1.2. 잃어버린 신발 찾아 헤매는 꿈

     신발 운동화 구두 찾아 헤매는 꿈은 문제를 해결하고 원상 복귀하기 위해 애쓰는 과정이 됩니다.


     헤매다가 꿈이 끝나면 계속해서 문제 해결을 시도하기만 함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게 됩니다. 앞으로 미래 상황도 기약할 수 없지요.

     

    1.3. 아무도 내 신발을 못 보았다고 하는 꿈

     이것은 일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주변의 협조를 구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주변 사람에게 자신의 신발 행적을 물어보아도 제대로 대답하지 못하는 꿈은, 내가 일 해결을 위해 주변의 도움을 구하려고 해도 제대로 된 도움을 받지 못함을 나타냅니다.

     

     

    2. 결국 못 찾아서 다른 신발을 신는 꿈

     잃어버린 신발을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 없어서 결국 다른 신발을 신었다면, 원래 누리고 있던 것, 활용해왔던 것은 더 활용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대신에 기존의 것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됨을 보여주지요.

     종종 나타나는 꿈 풀이 유형입니다.

     

    2.1. 나중에 찾은 신발이 더 좋은 꿈

     이것은 새로 찾게 된 대체재가 기존 쓰던 것보다 더 훌륭함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내가 타고 다닌 차에 문제가 생겼다면 새로 대신해서 뽑은 차의 성능이나 승차감이 더 뛰어납니다.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회사를 알아보았던 사람은, 새로 다니게 된 회사의 여건이 이전 회사보다 더 낫습니다.

     기존 거래처에 문제가 생겨 새로운 곳을 알아보던 사람은, 새로 알게 된 곳이 훨씬 더 나은 곳임을 알게 됩니다.

     

     말 그대로 전화위복이 되는 순간이죠!

     

    2.2. 나중에 신은 신발이 작은 꿈(사이즈가 큰 꿈)

     신발 구두 운동화를 잃어버리고 결국 새로운 신발을 구했는데, 이 신발의 사이즈가 내 발 크게 맞지 않는 꿈을 말합니다.

     새로운 대신할 것을 구하기는 했지만, 그것은 나에게 어울리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직장으로 말하면 새로운 곳으로 이직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나에게 맞지 않는 곳이라서 또다시 이직을 준비하게 됩니다.

     집 이사로 말하면 이전에 살던 곳에 하자 보수나 문제가 생겨서 이사했지만, 새로 이사한 집도 여전히 맞지 않아서 또 이사를 하게 됩니다.

     

    신발-운동화-구두-잃어버리는-찾는-찾은-꿈-해몽

    신발을 신는 꿈에서는 내 발 크기와 맞는 게 중요합니다!

     

    3. 남의 신발을 대신 신는 꿈

    3.1. 다른 사람 신발을 빌리는 꿈

     결국 원래 내가 신던 신발을 못 찾아 남이 신던 신발을 대신 신는 꿈도 있습니다. 또는 남의 신발을 빌려 신는 꿈도 있지요.

     이것은 다른 사람의 수단이나 도구를 내가 활용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물건 쇼핑으로 말하면 내가 원래 쓰던 신용카드에 문제가 생겨서 다른 사람 신용카드를 대신해서 쓰는 일이 벌어집니다.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은 끌 수 있음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3.1. 남의 신발 신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꿈

     신발을 새로 신기는 해야 하지만 내 신발은 없고, 그렇다고 남의 신발을 신자니 뭔가 좀 찜찜하고 부담스러워하는 꿈은,

     기존에 내가 누렸던 사회적인 배경이나 수단, 도구에 대한 애착이 강한 나머지, 새로운 생활 수단이나 배경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나의 심리적 갈등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만약 꿈이 끝나도록 결국 신발을 신지 않는 꿈으로 이어지면, 나는 끝내 기존의 방식을 고집합니다.

     결국에는 남의 신발을 신는 꿈으로 이어지면, 현실 상황을 결국 받아들이는 것을 보여줍니다.

     

    신발-운동화-구두-잃어버리는-찾는-찾은-꿈-해몽

    다른 사람이 나에게 새 신발 구두를 주는 꿈이라도
    일단 내가 마음에 들어해야 길몽이 됩니다.

     

    4. 신발이 없어져서 맨발로 다니는 꿈

     이것은 그전까지 썼던 수단이나 도구를 더 쓸 수 없게 되었는데, 그렇다 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아서 대체할 거리를 굳이 구하지는 않은 상황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노트북을 분실했는데, 그렇게까지 자주 쓰던 것이 아니어서 새로 노트북을 사지는 않는 상황에 비유할 수 있죠.

     

    4.1. 맨발로 다니는데 아무렇지도 않은 꿈

     이것은 문제가 생겼음에도 별도의 조치를 하지 않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생각보다는 그렇게 불편함이 없으니 딱히 문제 해결할 생각을 안 하는 게 되죠.

     타고 다니는 차가 고장 나서 결국 폐차까지 했는데, 새로 차를 뽑기보다는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도 합니다.

     

    5. 잃어버린 신발 찾은 꿈

     설령 신발을 잃어버렸어도 결국에 다시 찾는 꿈으로 이어지기만 한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때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5.1. 신발을 찾기는 했지만 한참 뒤에 늦게 찾은 꿈

     일단 신발을 찾는 데 성공한다면 어떤 식으로든 상황을 수습하기는 합니다.

     

     

     다만 너무 늦게 찾는 꿈의 경우라면 시기적으로 너무 늦은 감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참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문제를 해결하는 식이죠.

     예를 들어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결국 못 찾고 새 지갑을 샀는데 1년 정도 지나서야 그 지갑을 우연히 찾게 되는 식이죠. 이미 대체할 물건을 쓸 정도로 시간이 지나버린 경우입니다.

     

    5.2. 찾기는 했는데 신발 운동화가 더러워 보이는 꿈

     잃어버린 물건 신발을 찾기는 했어도 구두 운동화가 더러워 보이는 꿈은,

     결국 내가 상황을 수습하기는 했지만, 상태나 여건이 이전과 같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분실한 물건을 찾았지만 어딘가 기능이 떨어져 있다거나,
     남에게 빌려준 물건을 받기는 했는데, 나에게 물건을 빌려 간 사람이 물건을 험하게 쓰는 바람에 자잘한 고장이 있는 식으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신발-운동화-구두-잃어버리는-찾는-찾은-꿈-해몽

    꿈속에 등장한 신발 운동화는 깨끗해야 합니다.

     

    5.3. 없어진 신발 대신 새 신발을 사주는 꿈

     신발이 없어지고 나서 다른 누군가가 새 신발 운동화 구두를 사주는 꿈은

     기존에 내가 누리고 있던 사회적 배경이나 수단, 도구 대신 새로운 도구를 주변의 도움을 받아 얻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만약 새로 산 신발의 디자인이나 사이즈가 내 발에 잘 맞기만 한다면, 이것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신발 꿈이라면 뭔가 도움을 받기는 하는데 썩 만족스럽지는 못한 거죠.

     

     이것은 새로운 직장이나 일거리가 될 수도 있고, 혹은 전에 내가 쓰고 있던 물건들, 차나 집, 컴퓨터 같은 도구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신발 관련 꿈 목록

     

    1. 신발 구두 잃어버리는 꿈 찾아다니는 꿈
    2. 신었던 신발 구두 버리는 꿈
    3. 신발 구두 운동화 분실하는 꿈
    4. 새 운동화, 헌 신발 사는 꿈
    5. 신발 구두가 내 발에 작은 꿈
    6. 신발을 거꾸로 신는 꿈
    7. 잃어버린 구두 운동화 신발 찾는 꿈
    8. 신발을 못 사는 꿈 못 사고 나오는 꿈

     

    2022-05-07 링크 수정

    2022-05-31 링크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