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신발 구두가 발에 작은 꿈 풀이

by 이혁 2021. 12. 23.

 

목 차

     

     신발, 구두, 운동화는 생활필수품이라 이것과 관련한 꿈은 자주 나옵니다. 특히 신발 사는 꿈에서는 내 발 크기에 맞춰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종종 신발 구두가 발에 작은 꿈 혹은 큰 꿈 대목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1. 발 크기에 딱 맞는 꿈

     꿈에 나온 신발 구두 운동화 사이즈가 내 발 크기에 딱 맞는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이것은 현재 내가 준비하는 일이나, 구하고 있는 주요한 것들의 상황이 내가 생각한 조건에 딱 들어맞을 것을 나타냅니다.

     신발은 좌우 2개 한 조가 되므로 보통은 짝을 이루는 성질이 있는 것과 좋은 인연이 닿을 것을 예고합니다.

     

    1.1. 부동산

     집을 구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크기의 위치, 연식을 갖춘 집을 구합니다. 금액 조건 또한 내 수준에 딱 맞고요. 좀처럼 없을 좋은 기회가 되지요.

     

    1.2. 남녀 인연

     미혼자라면 내 상황에 딱 맞는 사람, 내 여건 내 성격과 잘 어울리는 사람과 인연이 닿습니다. 만약 꿈속 신발이나 운동화의 상태가 보기 좋다면 그만큼 멋진 상대와 만나게 될 텐데요. 일단 내 발 크기에 맞는 꿈 흐름만 나타나더라도 중간 이상은 됩니다.

     

    1.3. 물건 구매

     현재 주요한 수단 도구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은 내가 생각하는 용도에 딱 맞는 물건을 구합니다. 내가 생각한 예산 범위와 다룰 수 있는 수준을 딱 맞추는 물건이 됩니다.

     내가 관심 갖는 물건이 있을 때 이런 꿈을 꾸었다면,

     그 대상은 자동차, 오디오, 컴퓨터, 스마트 폰, 카메라 등등 무엇이든 될 수 있죠!

     

    1.4. 인재 채용

     나와 함께 일할 짝을 구하는 중이라면 나한테 호흡을 잘 맞춰줄 사람을 구합니다. 직원을 구할 때 아주 좋은 꿈이 되지요.

     (이 정도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

     

     

    2. 신발 사이즈가 내 발보다 작은 꿈

     내 발 크기보다 작은 꿈은, 나에게 찾아온 사람 인연이나 도구, 수단, 협력자의 수준이 내 기대보다 못 미치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가 다루기에는 수준이 떨어집니다.

     

    2.1. 부동산

     집 매물이 나오기는 했지만 내가 살기에는 집이 좁습니다.
     혹은 내 가게 매장으로 쓰기에는 부족한 물건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부동산 매매는 서두르지 않는 게 낫습니다!

     

    2.2. 물건 구매

     내 발 크기에 작은 신발을 두고 고민하는 꿈은,
     내가 쓰기에는 성능이 부족한 물건이지만 달리 선택지가 많지 않을 때 이런 꿈을 꿉니다.

     무엇인가 급하게 물건을 사야 할 때이기 쉽습니다.


     이 꿈을 꾸고 나서 자동차를 산다면 차의 성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집니다.

     특히 상업용 영업용 차량이라면 적재량이나 연비 기준이 모자랍니다.

     

     컴퓨터 노트북을 구하고 있다면 내 작업을 감당하기에는 성능이 부족합니다.

     조금 더 알아보고 구하는 게 유리합니다!

     

    2.3. 인재 채용

     모집한 인재 중에는 내가 데리고 쓸만한 사람이 없습니다.

     새로 알게 된 거래처나 협력업체는 내가 요구하는 수준을 맞추지 못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결국, 새로 사람을 쓰거나 새로운 업체를 다시 물색하게 됩니다
    .

     급하게 써야 한다면 단기간 임시로 쓸 생각을 하는 게 낫죠.

     

     

    3. 작은 신발 신는 꿈 풀이 사례

     내 발에 맞지 않는데도 억지로 신는다는 얘기는 사람 인연으로 말하면 내 수준보다 못한 사람이 됩니다.
     내가 상대하는 회사의 수준이 나보다 떨어져서 내가 양보할 게 많은 상황을 나타냅니다.
     사람 인연이라면 상대의 사회생활이나 의식 수준이 나보다 낮습니다.

     

    3.1. 정장 구두를 억지로 신는 꿈

     정장용 구두는 일상에서 멋 낼 때도 신을 수 있지만, 특히 예의를 차리는 자리(중요 면접이나 상견례 자리 )에 착용할 때가 많지요.

    신발-구두-운동화-신는-꿈-해몽-풀이-SHOES

     결혼식이나 정장에 어울릴 듯한 구두를 내 발에 맞지 않는데도 억지로 신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대인관계에 관한 꿈이라면 내 수준에 떨어지는 사람 인연을 만난 격이 됩니다. 혹은 내가 있기에는 작은 회사에 몸담는 모습이 됩니다.

     

    3.2. 착용이 불편한 신발을 벗는 꿈

     작아서 착용하기 불편한 신발을 결국 벗는 꿈을 꾸었다면, 상황에 따라서는 희소식이 됩니다.

     

     나한테 맞지 않는 사람 인연이나 직장 회사 관계를 결국 정리하거든요.

     

     신발을 벗었더니 발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꿈, 발에서 피가 나는 꿈은 그렇게 참아왔던 관계에서 정신적 스트레스나 내상이 만만치 않음을 의미합니다.

     

    3.3. 처음에는 작아서 불편했던 신발이 점차 편안해지는 꿈

     이것은 처음에는 불편했던 여건, 수단, 대인 관계에서,

     눈높이를 내가 낮추면서 점차 익숙해지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과연 이 꿈을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을지는 말하기 어렵지만, 일단 계속 안 맞는 신발을 신고 있는 꿈보다는 낫군요!

     

     

    신발 관련 꿈 목록

     

    1. 신발 구두 잃어버리는 꿈 찾아다니는 꿈
    2. 신었던 신발 구두 버리는 꿈
    3. 신발 구두 운동화 분실하는 꿈
    4. 새 운동화, 헌 신발 사는 꿈
    5. 신발 구두가 내 발에 작은 꿈
    6. 신발을 거꾸로 신는 꿈
    7. 잃어버린 구두 운동화 신발 찾는 꿈
    8. 신발을 못 사는 꿈 못 사고 나오는 꿈

     

    2022-04-29 링크 수정

    2022-05-07 링크 수정

    2022-05-31 링크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