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불이 저절로 꺼지는 꿈과 내가 불 끄는 꿈 풀이 차이

by 이혁 2021. 8. 2.

목 차

     

     이 불 꿈, 불나는 꿈이 길몽이 되는 조건을 딱 하나만 꼽는다면,

     불이 꺼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죠!

     

     다른 것은 몰라도

     이것 하나만큼은 제대로 지켜져야 진정한 길몽 불 꿈이 되지요.

    불-끄는-꿈-해몽-풀이-소화기

     

    1. 불이 활활 타는 꿈

     계속해서 활활 불타는 꿈은,

     이 불로 상징되는 어떤 일의 기세나 조짐, 모양새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는 것을 예고하지요.

     이것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업이라면, 그 사업이 계속해서 활황임을 뜻하고(경기가 좋음)

     소문이 난다면, 계속해서 그 소문이 도는 상황을 예고하죠.

     주식으로 말하면 계속해서 시세가 상승하는 겁니다.

     

    2. 불이 꺼지는 꿈

     그런데 이 불이 꺼지는 꿈으로 이어지면,

     잘 나가던 기세가 죽어버리는 겁니다.

     잘나가던 사업도 내림세를 타버리고,

     그렇게 인기를 누리던 사람도 찾는 사람이 없어 사그라들죠.

     

     한편 이 불이 꺼지는 꿈도 크게 보면 2가지 경우가 있는데,

     

     첫 번째는 알아서 불이 저절로 꺼지는 꿈이고,

     두 번째는 불을 내가 직접 꺼버리는 꿈이죠.

     

     두 가지 경우 모두 일이 수포가 됨을 의미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그렇게 원인에서 좀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 결과 현실 대응 방향에서도 차이가 나고요.

     

    2.1. 불이 저절로 꺼지는 꿈

     저절로 불이 꺼지는 꿈은

     내가 손쓸 새도 없이,

     내가 어떻게 해볼 여지도 없이 일의 기세나 흐름이 사그라진다는 얘기죠.

     

     불이 꺼지는 꿈인데도 꿈에 불 나왔다고 좋아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꿈을 꾸면 후퇴와 철수를 준비해야죠.

     현재 활발하게 사업하는 중이라면

     지점 확대나 인력 확충보다는 보수적으로 운영해야 함을 예고하죠.

     

    2.2. 불을 일부러 끄는 꿈

     한편 내가 불을 꺼버리는 꿈은 일이 꼬이게 된 원인이 나한테 있어요.

     왜냐하면 내가 직접 껐으니까요!

     

     불이 계속 타도록 유지해야 길몽이 되는데,

     내가 한 행동이 빌미가 되어 일을 망치는 거죠.

     이런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차라리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더 낫기도 해요.

     

     일 잘하고 있는 사람 괜히 내가 잔소리를 해서 회사나 직장을 그만두게 만들면서, 매출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고요.

     가만히 내버려 두었으면 현상 유지라도 충분히 했을 텐데, 괜히 내가 욕심을 내면서 일 진행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죠.

     

     이렇듯이 불이 꺼지는 꿈은 모두 일이 수포가 되고 기세가 꺾이는 것을 예고하지만,

     불이 꺼진 원인에 따라 현실에서 바람직한 처신의 방향도 다르다는 점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죠.

     

     

     

     다음번에 혹시 기회가 다시 찾아왔을 때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고 싶다면,

     실패의 원인을 아는 과정이 필요할 테고요.

     당시에 꾸었던 꿈 내용을 살피다 보면

     지금 상황에 어울리는 대응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니까요.

     

     

     참고 글 목록

     

    1. 불 끄는 꿈과 꺼지는 꿈은 어떻게 다른가
    2. 가스관을 타고 불이 옮겨 붙는 꿈
    3. 크게 불이 나서 도망치는 꿈
    4. 저절로 불이 나는 꿈 내가 불내는 꿈 결정적 차이
    5. 크게 산에 불나는 꿈
    6. 내가 불 내는 꿈과 끄는 꿈

     

     2022-04-25 링크 추가 수정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