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거울 보는 꿈 비치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6. 23.

 

목차

     

     

     거울 보는 꿈 해몽 핵심은 이 속에 누가 어떤 모습으로 나왔는지가 됩니다.

     실제 나 자신의 일이라기보다는 내 주변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가 더 많지요.

     

    1. 거울 보는 꿈의 의미

     이것은 유리 한쪽에 수은 칠을 해서 반사도를 높여 물체가 비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만든 도구죠.

     특히 화장하거나 모습을 다듬을 때 필요한 도구죠. (여자들의 필수품)

     쓰임새가 많아 집안 곳곳에 은근히 많이 있는 편이죠.

     

     이것을 통해 물체와 사람의 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떤 일이 돌아가는 모습이나 상황을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비친 사람이나 물건의 모습을 통해 다가올 미래 상황을 추리하기도 하죠.

     

    거울-보는-꿈-해몽-mirror

     

    1.1. 거울로 내 얼굴을 보는 꿈

     현실에서 거울에 비친 나의 모습이 아무리 나와 똑같아 보인다고 하더라도, 실제 내가 아닌 비친 하나의 상이 되듯이,

     이 꿈속 거울에 비친 나의 모습 또한 실제 내가 아닌,

     나로 표현된 어떤 일의 상징으로 풀이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나의 대외적인 평판이나 입지를 나타낼 때가 많습니다.

     진급을 앞두고 있다면 사내 평가가 될 것이고,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객관적인 나의 실력을 가늠하는 역할을 하지요.

     

     그러면 거울 속 나를 들여다보는 꿈을 통해, 나의 위치가 대략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는 겁니다.

     그리하여 비교적 밝고 환한 표정의 나를 보고 있다면, 조만간 승진이나 합격 같은 좋은 소식이 들릴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되고요.

     반대로 어둡고 나쁜 표정의 나를 보고 있는 꿈이라면, 나쁜 소식이 들려올 것을 예고하는 식이지요.

     

     

    1.2. 거울 속에 다른 사람이 나오는 꿈

     이 거울에 비친 사람이나 대상은, 현재 나의 주요 관심사를 나타낼 때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다른 사람이 나오는 꿈이라면,

     이 다른 사람으로 표현된 일에 신경 쓰는 경우가 되는데요.

     

     예를 들어 아버지가 거울 속에서 보이는 꿈이라면,

     아버지와 관련된 일이 주요 관심사가 될 것을 나타냅니다.

     정황상 집안일이 되겠죠.

     

     또는 드물게 실제 당사자가 나타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엄마가 거울에 나왔다면 엄마한테서 연락이 온다거나, 혹은 말도 없이 내 집을 방문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지요.

     

     특히 그동안 왕래가 드물었던 사람이 거울에 나오는 꿈이라면, 더욱 확률이 높지요.

     

    2. 거울에 비치는 꿈의 좋고 나쁨

     되도록 밝고 환한 모습으로 나오는 게 좋습니다.

     어둡고 음침한 모습이라면 대체로 나쁩니다.

     특히 피 흘리고 있는 사람이 보이는 꿈은 불길하고요.

     

    2.1. 예쁜 옷 화려한 옷을 입은 나를 보는 꿈

     꿈속의 나 자신이 실제 나와 관련 있는 경우라면,

     내가 진행하는 일이 그만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관심을 끌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일반인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내놓은 결과물이 뭇사람들에게서 좋은 평을 얻습니다.

     입사 면접이나 승진 심사를 앞두고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겠지요.

     

     개인사업자라면 자신의 주요 품목에 대한 세간의 평가가 올라갑니다.

     매출이 올라갈 수도 있겠죠.

     

     특히 창의적인 일을 하는 사람에게 좋은 꿈이 됩니다.

     자기 작품이 꿈속 거울 속 나의 화려한 모습처럼 멋지게 빛날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되지요.

     

    2.2. 피 흘리는 누군가를 보는 꿈

     이 꿈은 대 놓고 흉몽이 됩니다!

     

     피를 흘리는 꿈은 흘린 피의 양만큼 큰 손실이나 나쁜 일이 생겼음을 예고하고요.

     내가 아는 사람이라면 실제로 내가 아는 누군가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사람이라면 현재로서는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보통은 경제적 물질적 손실이 될 때가 많습니다.

     (투자 실패, 사기, 기물 파손)

     

     

    여러 가지 보는 꿈 목록

     

    1. 동물이 사라지는 꿈 없어지는 꿈
    2. 책 보는 꿈 읽는 꿈
    3. 나를 누군가 몰래 훔쳐보는 꿈
    4. 태양과 해를 쳐다보는 꿈
    5. 나를 누군가 쳐다보는 꿈
    6. 서로 마주 보는 꿈. 한 방향을 같이 보는 꿈
    7. 누군가를 몰래 보는 꿈을 꾸는 이유
    8. 누가 나를 지켜보는 꿈 지켜본다고 생각하는 꿈
    9. 가방 속을 들여다보는 꿈
    10. 거울 보는 꿈 비치는 꿈

     

    2022-06-27 링크 추가 수정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