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강 바다 물 수영 꿈 해몽 풀이

by 이혁 2021. 12. 3.

 

목 차

     

     꿈속에 등장하는 배경은 꿈을 꾼 당사자가 접하는 사회 환경과 배경을 판단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지구상 모든 생명체는 강, 물, 바다에서 태어났죠.

     수많은 생명이 활동하는 터전이다 보니, 꿈 해몽 사례에도 자주 나타나곤 하죠.

     

    1. 다양한 사람이 모이는 사회적 배경

     아가미로 호흡하는 각종 물고기를 비롯해 육지에서 살아가는 많은 수의 동물들, 포유류, 파충류, 조류 모두 물을 배경으로 살아갑니다.

     물과 바다 주변에서 직접 서식하지 않는 육지 동물이라 해도, 이 물이 있어야 살 수 있죠.

     이 점은 식물 또한 마찬가지라서, 물이 없는 사막에서는 풀 한 포기도 자라지 않죠.

     

     이러한 상황을 모두 종합해보면 강과 바다가 등장하는 꿈은,

     다양한 군상이 모이는 사회적 환경, 토대, 배경으로 해석할 때가 많습니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 이것 없이는 하루도 사람답게 살아갈 수 없음을 반영한 꿈 해몽 방식이라 말할 수도 있겠죠.

     

    2. 강과 바다에서 동물을 보는 꿈

     이렇게 강과 바다 꿈에 나타난 동물과 식물은,

     내가 만나고 접하는 사람 인연이나, 사건, 물건을 나타내는 상징이 됩니다.

     

    강-바다-물-동물-만나는-꿈-해몽-꿈풀이

     

     일반인은 내가 처리해야 하는 업무 내용이 됩니다. 혹은 업무상 만나는 사람 인연이 됩니다.

     개인 사업자라면 내가 다룰 사업 품목이 됩니다. 혹은 사업상 만나는 업종 관계자가 됩니다.

     

     그래서 많은 숫자의 동물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그만큼 규모가 큰일을 내가 다룰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전까지 많은 양의 업무를 다루지 않은 사람이라면 점차 바빠질 가능성을 드러내는 꿈이 되지요.

     

     

    3. 수질이 깨끗하면 일단 길몽

    3.1. 경기, 여건과 밀접한 관련있는 꿈

     물론 큰 강이나 넓은 바다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반드시 큰 무대에서 노닐 것을 예고하지만은 않습니다.

     일단 꿈속에 나온 강과 바다의 수질이 좋아야 합니다.

     수질이 좋으면 그만큼 여기에 노니는 동물과 식물 생명체도 많이 모일 수 있으니까요!

     

     대다수 물고기 꿈의 경우 재물이나 횡재, 수입, 성과를 예고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질이 좋은 곳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일 때 좀 더 제대로 실속을 챙길 때가 많습니다 기회가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 들어오기도 하죠!

     

    강-물-호수-꿈-해몽-꿈풀이

     

    3.2. 강 바다의 수질이 나쁜 꿈

     만약 꿈속에서 수질이 나쁜 강이나 바다에 있었다면,

     설령 물고기 잡는 꿈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신선도를 보장할 수 없겠죠. 그다지 조건이 좋은 일은 아닌 겁니다.

     일로 말하자면,
     힘들게 노력했지만
     실제 수입은 적거나 오히려 비용만 많이 드는 일로 꿈 풀이 되는 식이죠.

     

     그렇기에 가능한 깨끗한 물, 수질이 깨끗한 강과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꿈을 꾸는 편이 좋습니다.

     딱히 꿈에서 동물, 식물, 물고기를 보지 않았다 하더라도,
     깨끗한 강물, 바닷물에서 헤엄치는 꿈, 수영하는 꿈을 꾸기만 해도 괜찮은 꿈이 됩니다.

     

     

    4. 강에서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강에서 수영하는 꿈은 자신의 사회 활동 모습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내가 수영을 잘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만큼 사회 활동을 잘하는 게 되며,
     수영을 잘못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만큼 사회생활 적응하는 데 애를 먹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남들과 경기 시합을 하는 꿈은 남들과 경쟁 상태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실적이나 매출 등에서 비교평가를 받는 입장에 있을 때 이런 유형의 꿈을 꾸지요.

     그래서 물에서 남들보다 앞질러 헤엄치는 꿈을 꾼다면, 경쟁자보다 앞선 실적을 거두게 됩니다.

     

    4.1. 강 바다 물을 무서워하는 꿈

     물을 무서워하는 꿈은 업계에 뛰어들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심지어 물이 무서워 강이나 바다, 호수에서 도망치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사회 무대를 떠납니다.

     직장인은 단순히 직장을 그만두는 정도를 넘어서서 관련 업계를 떠날 정도로 큰 결심을 하는 수도 있죠.

     

     현실에서는 수영을 못하는 사람이 물에 뛰어드는 꿈을 꾸었다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생소한 일과 업종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수영을 잘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적응을 잘할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참고 글 목록

     

     

    2022-04-27 링크 수정

    2022-05-07 링크 수정

    2022-05-16 링크 수정

    2022-06-28 내용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