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해몽사전

강아지 고양이 윙크 하는 꿈 해몽

by 이혁 2022. 4. 17.

목 차

     

     윙크는 한쪽 눈을 뜬 채로 다른 한쪽 눈을 감는 행위를 말합니다.

     보통은 무언의 형태로 의미 있는(!) 신호를 주고자 할 때 씁니다. 사람은 물론 강아지나 고양이도 윙크를 할 수 있죠.

     

     이 꿈 해몽 결과는 세부적인 꿈속 상황과 나의 반응 여부에 따라 여러 가지 분기점이 나타납니다.

     직접 말로 표현하지 않고 눈짓만으로 의사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비공개로 남몰래 진행하는 일이나 계획의 여건 상황을 표현하는 예지몽이 되기도 하죠.

    윙크-하는-꿈-해몽

     

    1. 내가 누군가에게 윙크하는 꿈

     나는 특정 인물에게 남몰래 비공개적으로 어떤 생각이나 계획을 전달할 일이 있습니다. 만약 상대편이 나의 윙크를 받고 어떤 행동을 취한다면 그 사람은 내 뜻대로 움직여줍니다.

     

     하지만 그 사람이 별다른 행동 반응을 보이지 않는 꿈으로 진행된다면, 내가 몰래 진행하는 일은 상대의 협조를 얻기 어려워지죠.

     

    2. 다른 사람이 나한테 윙크하는 꿈

     다른 누군가가 나에게 비공개적으로 어떤 신호를 보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나만이 알아들을 것 같은 비밀스러운 계획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 상황에서 내가 어떤 반응을 보인다면, 가령 이성이 나에게 윙크 하는 꿈에서 내가 상대 남성(혹은 여성)에게 마음이 들뜨고 설레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이것은 상대의 비밀스러운 일이나 계획에 내가 동요하거나 넘어가는 꼴이 됩니다. 이것은 썩 좋은 신호라 보기 어렵죠. 내가 이상한 계획에 끌려간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죠.

     

    2.1.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 유혹당하는 꿈

     언뜻 보면 낭만적인 꿈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주의가 필요한데요!

     

     

     잘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눈짓하는 꿈에 이어 내가 상대방에게 반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누군가 잘 모르는 사람이나 조직에서 진행하는 일(농간)에 내가 넘어갈 것을 예고합니다.

     

     이렇게만 적어놓으면 별일 아닌 꿈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대단히 조심해야 하는 꿈이 됩니다.
     보통은 이상한 업체나 조직에 내 신상 정보를 건네주면서 생각지도 않은 일이 벌어질 것을 경고하는 꿈이 되거든요.

    (사기, 다단계, 피싱 등등)

     

    2.2. 다른 사람이 눈짓하는 데도 태연한 꿈

     다른 사람이 나에게 곁눈질 또는 유혹하는 눈짓을 하는데도 내가 넘어가지 않는 꿈은,

     주변 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나에게 비밀스러운 접근을 시도하는데도, 나는 여기에 응하지 않을 것을 예고합니다.

     내가 동요하지 않는다면, 상대방 눈짓에 끌리지 않는다면, 별다른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어떤 좋지 않은 일에 휘말릴 것 같아도 지나가는 일에 그치고 맙니다.

     

    3. 동물이 윙크하는 꿈

     동물, 특히 개나 고양이는 실제 현실에서도 윙크합니다.

     고양이는 편안하거나 기분이 좋을 때 이렇게 한쪽 눈을 감는다고 알려져 있죠.

     물론 꿈 해몽에서는 현실과 얘기가 다릅니다.

     

    윙크-하는-꿈-해몽

    윙크하는 동물 고양이가 다가오는 꿈은
    이 동물로 표현된 인연이 비밀스러운 계획이나 생각을 가지고 나에게 접근할 일을 예고합니다.

     

    3.1. 강아지가 나한테 윙크하는 꿈

     상당수 꿈 해몽 사례에서 이 꿈은 이성의 접근을 예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꿈속 강아지는 나에게 접근하려는 사람의 특징을 보여주는 셈이 되죠.

     

     

     만약 이 꿈속 강아지의 모습이나 상태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단순히 어떤 인연이 나에게 비밀스럽게 접근할 것을 예고하는 꿈으로 그칩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모습이 썩 좋지 않다면, 무섭게 비치거나 몰골이 보기 흉하다면, 좋지 않은 사람이 나에게 몰래 다가올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이때는 주변 단속을 어느 정도 신경 쓰는 게 좋겠죠.

     

    3.2. 깜빡이는 고양이를 보고 나도 윙크하는 꿈

     이 고양이로 표현된 인연이나 조직이 다가올 때, 나도 여기에 호응할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누군가 몰래 다가올 때 나도 몰래 다가설 것을 예고하는 꿈이 됩니다. 내가 똑같이 눈짓하는 꿈으로 이어졌으므로, 나 역시 여기에 동의함을 나타낸다고 꿈 풀이되는 거죠.

     

     비밀스러운 만남이 되므로, 사회적으로는 쉽게 공개하기 어려운 인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적인 관계가 아니라면, 비교적 드러내놓고 말하기 곤란한 조직과 조직(개인) 간 거래나 업무에 관한 꿈이 되기도 하죠.

     

     

    참고 글 목록

     

    1. 강아지 고양이 동물 쳐다보는 꿈
    2. 성격으로 판단하는 개 강아지 꿈 해몽
    3. 개 강아지한테 쫓기는 꿈 해몽
    4. 강아지 개한테 물리는 꿈 풀이
    5. 강아지 고양이 윙크 하는 꿈 해몽
    6. 반려동물 꿈 꾸는 2가지 주된 이유
    7. 고양이 강아지 데려오는 꿈
    8. 강아지 고양이 쫓아내는 꿈

     

     2022-04-25 링크 추가 수정

     2022-04-29 링크 추가 수정

     2022-06-27 링크 추가 수정

     

    <!-- <div> <!-- 산토리-하단1-디스플레이-수평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