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1. 개요
목욕(沐浴)은 머리를 감고(沐) 몸을 씻는(浴) 행위를 말합니다.
사람의 몸은 땀을 통해 정기적으로 분비물이 배출되고, 이것이 쌓이면 각질이 되고 때가 되는데, 이것을 내버려 두면 냄새와 함께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므로,
이것을 벗겨내어 몸을 청결히 하는 것을 목욕이라 하죠.
1.1. 문제 해결과 상황 수습
자기 몸에 붙은 때를 제거하고 청결히 한다는 점에서 내 몸으로 표현된 무엇인가를 정리하고 보기 좋게 다듬는다는 암시가 붙습니다.
이것은 내가 진행하는 일이나 보고서, 작업물이 될 수도 있고, 좀 더 크게 볼 때는 내 집이나 회사(사업장)가 되기도 하죠.
또 기분전환을 위해 목욕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꿈은 내가 진행하는 일이 잘 될지를 보여주는 예지몽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1.2. 꿈 풀이 관건
이 꿈을 풀이할 때는,
목욕하는 과정이 내가 원하는 대로 잘 되었는지에 가장 비중을 둡니다. 원하는 대로 몸을 씻을 수 있어야 길몽이 됩니다.
그런 다음 욕조의 물은 어떠했는지, 다른 외부의 방해나 간섭은 없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또 목욕하는 장소라던가, 그 외 주변 상황을 살펴보면서 이 꿈이 보여주는 미래 상황을 가늠하지요.
2. 각종 목욕하는 꿈 해몽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하게 목욕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이 충족되면 길몽으로 풀이될 가능성이 아주 커집니다!
2.1. 탕 욕조에 들어가는 꿈
막 안에 들어가기 시작하면, 주변에 일을 부탁하거나 본격적으로 업무를 착수하려는 찰나에 있다고 풀이합니다.
2.2. 샤워만 하는 꿈
샤워는 수도관을 통해 흐르는 물줄기를 통해 몸을 씻는 것을 말합니다.
수도사업본부 같은 공공기관이 관리하는 수도관을 통해 물을 공급받는 게 되므로, 보통은 큰 기관의 협조나 협력을 얻는 것과 관계합니다.
현실에서는 금융 기관에서 가계 대출을 받거나, 정부 지원으로 보조금을 받아 일을 진행하기도 하죠.
물을 오랫동안 쓸 수 있다면, 오래도록 지원받습니다.
자기 사업을 벌이는 개인 사업자라면, 새롭게 투자한 사업에서 제법 쏠쏠한 이익을 봅니다.
2.3. 때가 많이 나오는 꿈
증기에 몸을 불리고 때를 밀면 때가 나오기 마련인데요.
때가 많이 나와서 몸이 깨끗해지면, 나로 표현되는 일이나 계획의 문제점을 상당 부분 개선할 수 있지요.
작품이나 논문을 준비하는 사람은 개선되어 깔끔해진 작품을 마련할 수 있지요.
사업체를 가진 사람은 자신의 매장을 깔끔하게 리모델링할 수도 있지요.
2.4. 몸에 물을 끼얹는 꿈
딱히 때를 밀 것은 아니지만, 시원한 느낌을 받으려고 몸에 물을 끼얹기도 합니다.
이것은 나의 정서적 만족을 부르는 행위가 되므로, 결과적으로 마음이 후련해질 일이 생깁니다.
정서적 스트레스를 덜기 위해 종교 활동 또는 취미 생활에 몰두하기도 합니다.
2.5. 세신사가 때 밀어주는 꿈
다른 사람이 내 몸을 씻겨주는 꿈 또는 몸에 있는 때를 밀어주는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과 협조로 내 신상 문제는 해결함을 나타냅니다. 내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타인이나 외부 업체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논문이나 작품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전문가의 첨삭 교정 지도를 받습니다.
취미로 운동이나 음악 활동하는 사람 또는 영어 외국어 학습을 하는 사람은, 학원이나 전문가 강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기도 합니다.
때를 너무 많이 밀어 통증을 느끼는 꿈은,
전문가의 지도 교육이 너무 지나치면서 오히려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도 있음을 나타냅니다.
2.6. 내가 남을 씻겨주는 꿈
내가 다른 사람 일을 돌봐줄 일이 생깁니다.
제대로 씻기면 내가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옵니다.
다른 사람 때를 밀면서 힘들어하는 꿈은 다른 사람 일을 거들어주려고 하지만 생각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2.7. 아기를 씻기는 꿈
꿈속 아기는 갓 태어난 사람인 만큼, 일로 말하면 갓 시작한 일이 됩니다.
또는 막 업계에 뛰어든 사람, 초보자가 됩니다.
이 꿈은 간혹 내가 신경 써서 진행하는 일이 되기도 합니다.
내가 자진해서 세수시키는 꿈이라면
내가 초보자 또는 신입 직원의 일을 도맡아 처리해줍니다.
그리하여 몸이 깨끗해지는 꿈이면, 그 공로를 인정받게 됩니다.
아기가 제멋대로 구느라 잘 씻기지 못하는 꿈은,
초보자 또는 신입 직원이 좀처럼 말을 듣지 않아 애를 먹습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거나 강습하는 일도 내가 생각한 대로 풀리지 않지요.
3. 목욕탕 주변 여건
일단 욕조는 깨끗하고 물은 충분히 있는 게 좋습니다. 수온도 적당히 따듯한 게 좋고요.
누차 강조하지만 편안하게 목욕하는 꿈으로 이어진다면 일단 길몽이 됩니다.
3.1. 욕조 물이 깨끗한 꿈
욕조 물이 깨끗하면 내가 일을 맡기려고 하는 업체의 여건이 양호합니다.
하지만 욕조 물이 더러워서 탕 안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은,
내가 다른 사람이나 업체에 일을 맡기려 할 때, 망설이게 됩니다. (과연 이곳에 내 일을 부탁해도 될까? 하는 의문)
3.2. 욕조 물이 따뜻한 꿈
욕조의 물은 충분히 따뜻한 게 좋습니다. 그러면 내가 진행하는 일은 주변의 충분한 협조를 얻습니다.
발을 담갔더니 물이 아주 차가워서 탕에서 나오는 꿈은, 일을 맡기려 했으나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분위기라 손을 뗄 것을 나타냅니다.
단 일부러 냉탕을 기대하고 들어가는 꿈이라면 오히려 일이 시원스럽게 해소될 것을 나타냅니다. 혹은 마음속 응어리를 풀 일이 생깁니다.
3.3. 탕 안에 물이 없는 꿈
욕조 안에 충분한 물이 있으면, 일하는 과정에서 주변의 지원이나 협조를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이 부족하면 씻는데 애로사항이 생기므로, 업무 협조를 충분히 받지 못합니다.
3.4. 여러 탕에 들어가는 꿈
대중 목욕탕 온천 같은 시설에서 여러 탕에 들어가는 꿈은,
내 일을 처리하기 위해 여러 방식과 여러 업체를 전전하면서 일 해결을 시도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만약 들어간 탕마다 모두 만족해하는 꿈으로 끝나면, 내가 선택한 업체 모두 서비스의 질이 뛰어납니다.
3.5. 야외에서 목욕하는 꿈
건물과 다르게 야외는 개발이 덜 된 곳이므로,
일과 업무로 말하면 아직은 그렇게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분야의 일이 되기 쉽습니다.
새로운 곳에 가서 일을 시작하거나 벌입니다. 또는 새로운 곳에 가서 정착을 시도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멀리 다른 지점으로 발령받기도 합니다. 새로운 부서나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결국 몸을 깨끗이 씻는 꿈으로 끝나면, 일은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갑니다.
3.6. 남의 집 안방에서 몸을 씻는 꿈
꿈속에 등장한 남의 집은 신세 진다는 개념으로 남에게 일을 부탁하는 게 됩니다.
내가 내 돈 내고 들어가는 목욕탕과 다른 느낌이므로, 정식으로 일을 의뢰하고 부탁하기보다는, 개인적인 친분이나 관계를 통해 우회적으로 자신의 문제 해결을 도와달라고 말하는 경우에 가깝습니다.
비록 남의 집이라 해도 편안하게 샤워하는 꿈 목욕하는 꿈으로 이어지면,
다른 사람을 통해 부탁한 일은 잘 해결됩니다. 혹은 그 사람이 내 고민을 잘 들어줍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 집이라서 눈치를 보는 꿈으로 진행된다면, 주변 여건 상황에 신경 쓰느라 내 일 처리를 제대로 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씻는 꿈 풀이 참고 글
2022-06-05 링크 추가 수정
'꿈해몽 > 해몽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운을 부르는 잉어 물고기 잡는 꿈 해몽 (0) | 2022.05.31 |
---|---|
세수하는 꿈 얼굴 손 발 씻는 꿈 해몽 (0) | 2022.05.30 |
토하는 꿈 음식 먹고 구토하는 꿈 해몽 (0) | 2022.05.29 |
양말 받는 꿈. 벗는 꿈. 신는 꿈 해몽 (0) | 2022.05.27 |
귀신한테 쫓기는 꿈 좀비 나오는 꿈 해몽 (0) | 2022.05.26 |
댓글